보도자료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실학박물관, 다산가람초등학교 교육교류 협력협약 체결
admin - 2020.10.11
조회 153
실학박물관, 다산가람초등학교 교육교류 협력협약 체결
경기문화재단 실학박물관(관장 김태희)과 다산가람초등학교(교장 조규영)는 10월 7일(수) 다산가람초등학교 강당에서 교육교류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남양주 다산신도시의 중심에 2018년 개교한 다산가람초등학교는 초등 40학급의 대규모 공립학교이다. 개교이래 다산 정약용의 정신을 계승한 창의지성 교육을 중점으로 운영하고 있다. 협약 이후 두 기관은 실학박물관에서 코로나19에 대응하여 개발한 ‘찾아가는 교육체험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비대면프로그램으로 기획된 ‘아버지 다산의 가족사랑’ 체험 수업은 동영상강의와 체험키트로 구성된 교육이다. 이를 다산가람초등학교에서 시범 실시하여 교육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한 후 폭넓게 확산 시행할 계획이다. 또한 실학박물관과 다산가람초는 초등학생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에 협력하기로 했다.

양 기관이 맺은 협약안의 주요내용은 다음과 같다.
▶ 다산 정약용과 실학문화를 활성화하는 사업을 적극 홍보·지원한다.
▶ 초등학생을 위한 교육체험프로그램 운영을 공동 협력하여 ‘실학체험교육’ 활성화에 협력한다.
▶ 실학교육자료 개발을 위한 인적 물적 교류를 활성화한다.
▶ 다산 정약용과 실학문화가 사회적으로 널리 확산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한다 등이 내용을 담고 있다.

실학박물관과 다산가람초등학교는 이번 협력 협약을 통해 다산 정약용과 실학의 정신을 계승하는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코로나19를 함께 극복해 나갈 예정이다.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보도자료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