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경기도어린이박물관, 어린이 영상 공모전 ‘우리는 이렇게 놀아요!’ 개최
관리자 - 2020.10.19
조회 135
경기도어린이박물관, 어린이 영상 공모전
‘우리는 이렇게 놀아요!’ 개최
▶ 경기도 초등학생 대상 11월 7일까지 접수···대상작은 유튜브 콘텐츠로 제작 예정
경기문화재단 경기도어린이박물관(관장 표문송)은 도내 어린이를 대상으로 영상 공모전 ‘우리는 이렇게 놀아요!’를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의 어린이자문단 사업의 일환이다. 공모전을 통해 어린이들이 코로나 19로 활동 반경이 제한된 상황을 극복하는 과정에서 생겨난 새로운 놀이문화를 발굴하고 보급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와 함께 어린이들에게 직접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의 온라인 교육 콘텐츠에 대한 의견을 묻고자 한다. 경기도에 살고 있거나 경기도 소재 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초등학생 또는 초등학생으로 구성된 팀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내용은 △집 안에서 할 수 있는 나만의 놀이 소개 영상 △기존 어박TV(경기도어린이박물관 유튜브 채널) 콘텐츠에 대한 의견이다. 둘 중 하나를 선택하여 자유 형식으로 3분 내외의 영상을 직접 제작하면 된다.
10월 19일부터 11월 7일까지 접수를 받은 뒤 심사를 거쳐 11월 중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대상 1명(팀) 문화상품권 10만원, 금상 2명(팀) 문화상품권 5만원, 은상 3명(팀) 문화상품권 3만원, 동상 5명(팀) 문화상품권 2만원, 장려상 10명(팀) 1만원이 주어진다. 모든 수상작은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의 유튜브 채널 ‘어박TV’에 업로드 되며, 특히 대상작은 참가자의 동의를 얻어 어박TV의 교육 콘텐츠로도 제작 될 예정이다.
경기도어린이박물관 표문송 관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박물관 온라인 채널의 교육 콘텐츠에 대한 어린이들의 생각을 확인하고, 평소 온라인 콘텐츠를 즐겨 시청하는 어린이들이 콘텐츠의 생산자가 되어보는 경험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 고 전했다. (문의 : 031-215-9042)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보도자료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