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경기문화재단, 《경기 문화예술 정책축제》 개최
admin - 2020.11.10
조회 115
경기문화재단, 《경기 문화예술 정책축제》 개최
▶ 경기도민이 제안한 정책에 도내 문화예술관계자가 답하는 〈온라인 컨퍼런스〉
▶ 포스트 코로나 시대, 문화예술의 미래를 제안하는 〈토크콘서트〉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에서는 11월 12일에서 13일 국내 최초로 도민에게 묻고 답하는 《경기 문화예술 정책축제》를 개최한다.
11월 12일에는 도민 정책제안 영상공모인 〈경기 문화예술, 경기도민에게 묻다〉를 통해 제안된 다양한 도민의 목소리에 답하기 위해 온라인 컨퍼런스가 열린다. 9월 18일부터 10월 5일까지 접수된 도민 정책 제안은 일상에서 접할 수 있는 교육콘텐츠나 체험 44%로 가장 많았고, 실버세대나 소외이웃을 위한 문화다양성이 31%, 내가 사는 동네의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자유제안이 30%로 뒤를 이었다. 이외에도 문화예술 행사나 공모사업 11%, 예술 지원 9%, 공연 8% 등이었다. 이러한 수합된 제안들이 실행될 수 있도록 경기도 내 31개 시군 현장의 문화예술 관계자들이 온라인에서 모여 생활문화, 대표축제, 자유제안 등에 대해 논의를 진행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로 비공개로 진행되며, 녹화 영상은 경기문화재단 유튜브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도민을 직접 만날 수 없는 비대면 행사의 아쉬움을 달래고자, 온라인 토크콘서트 〈경기 문화예술, 경기도민에게 미래를 제안하다〉는 생방송으로 진행한다. 11월 13일 14:00~16:00에 경기문화재단 유튜브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최근 문화예술계의 주요 담론인 ‘포스트코로나 시대, 문화예술의 미래’를 주제로, 먼저 책 『뉴노멀의 철학』의 저자인 경희대학교 김재인 교수가 새 시대 예술가의 활동을 모델로 하는 뉴노멀 시대 교육의 미래 방안을 제시한다. 이어서 주요 문화예술 방송의 전문 게스트로 활약 중인 한국예술종합학교 양정무 교수가 팬더믹의 역사에서 배우는 문화예술계의 미래를 그려본다. 모든 강연이 끝난 후 실시간 댓글로 달린 질문 중 5개를 패널들이 답하여 소통하는 한편, 선정된 분들께는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하니 놓치지 말고 참여해 볼 만하다.
그룹 동화의 클로징 퓨전 국악 공연은 11월 29일 경기문화재단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보도자료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