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경기문화재단 선정 2020년 주목할 만한 작가 권도연 개인전 개최
admin - 2020.11.12
조회 120
경기문화재단 선정 2020년 주목할 만한 작가
권도연 개인전 개최
▶ 경기문화재단 2020년 주목할 만한 작가 강건, 권도연, 이재훈, 손광주 4인 선정
▶ 2020.11.14(토) 권도연 작가의 개인전 <SF> 파주서 개최(갤러리 소소)
경기문화재단(대표 강헌)은 올해 초 경기도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시각 예술가의 창작 활성화를 뒷받침하기 위해 ‘경기예술창작지원사업 시각예술분야 개인전 부문’에 ‘2020년 주목할 만한 작가’ 4인 – 강건, 권도연, 이재훈, 손광주 – 을 선정하였고, 개인전 개최를 지원한다.

시각예술분야 창작지원프로그램은 경기도 시각 예술가를 대상으로 신작 창작지원금과 더불어 발표 전시를 지원하고, 주목할 만한 성과를 보인 작가의 차년도 개인전을 후속 지원하여 작가의 예술적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2020년 주목할 만한 작가’ 4인은 전년도 성과발표전시에서 동시대 현대미술의 지평을 확장하며 뛰어난 성취로 향후 발전 가능성이 기대되어 최종 선정되었다. 지난 8월 이재훈 작가의 개인전이 아트센터 화이트블럭(파주)에서 개최되었고, 11월 14일에 권도연 작가의 개인전이 갤러리 소소(파주)에서, 내년 1월에 강건 작가와 손광주 작가의 2인전이 아트스페이스광교(수원)에서 순차적으로 열릴 예정이다.

선정작가 권도연은 사진을 이용해 지식과 기억, 시각 이미지와 언어의 관계를 탐색해왔다. 이번 전시에서는 ‘과거투시’라는 개념으로부터 출발한 ‘SF’ 시리즈를 새롭게 선보인다. 작가는 역사속의 초기 무동력 비행기를 피사체로 삼아 그에 담긴 과학자들의 상상력과 시간에 대한 질문들을 사진과 영상으로 구현한다. 전시 《SF》를 통해 작가가 조사하고 발견한 인간의 호기심, 또 작가가 떠올리고 상상한 시간의 차원에 대해 공감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전시는 갤러리 소소에서 11월 14일부터 12월 13일까지 열린다.

전시문의 : 031-949-8154(갤러리 소소)
* 세부내용은 첨부파일을 참조하세요.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보도자료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