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새로운 경기도 노래 공정한 공모전[작곡부문]’ 경기도 여론조사(3차 심사) 시행
관리자 - 2020.11.17
조회 335
‘새로운 경기도 노래 공정한 공모전[작곡부문]’
경기도 여론조사(3차 심사) 시행
경기도(도지사 이재명)와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 헌)은 오는 11월 19일부터 ‘새로운 경기도 노래 공정한 공모전[작곡부문]의 3차 심사인 경기도 여론조사를 시행한다.

‘새로운 경기도 노래 공정한 공모전’은 작곡가 친일논란으로 제창이 중지된 기존 경기도가(道歌) 대신 도민 공모를 통해 경기도를 대표할 ‘새로운 경기도 노래’를 만들고자 기획되었다. 지난 2019년 처음 시행된 공모에서는 선정작을 찾지 못했으나, 올해 공모전을 [작사부문]과 [작곡부문] 둘로 나누어 시행한 결과 [작사부문] 1,529건, [작곡부문] 1,084건 접수라는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작사부문]에서 선정된 3건의 대상작으로 연이어 공모된 [작곡부문]은 지난 10월 14일 심사위원장 윤일상 작곡가를 포함한 전문 심사위원단의 1차 심사를 통해 2차 심사 대상곡 10곡을 선정했으며, 전문심사위원 3인과 사전 신청을 통해 선정된 도민 40명이 온라인으로 참여한 2차 심사를 통해 마지막 3차 심사인 ‘경기도 여론조사’를 받을 3곡을 선정하였다.

심사위원장을 맡은 윤일상 작곡가는 “경기도를 사랑하는 도민들의 마음이 가득 담긴 출품작을 심사하였다. 대다수의 곡들은 다른 분야에서도 쓰일 수 있을 만큼 훌륭하였다. 남녀노소 누구나 따라 부를 수 있는 경기도만의 노래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삼아 최선을 다해 심사에 임하였다.”고 말했다.

[작곡부문]의 마지막 심사인 3차 심사는 경기도 여론조사 홈페이지(https://survey.gg.go.kr/)에서 오는 11월 19일부터 11월 26일까지 시행되며, 2차 심사 점수와 합산한 결과를 통해 최종 대상곡을 선정하게 된다.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보도자료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