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경기문화재연구원 ‘경기옛길 가이드북’ 발행
admin - 2021.01.13
조회 320
‘경기옛길 가이드북’ 발행
▶ 경기옛길 대형 지도와 완주 스탬프까지 한권에 담아
▶ 구간별 상세 안내와 관련 문화유산, 교통정보 등 알찬 구성 돋보여
경기옛길의 모든 정보를 한권에 담은 ‘경기옛길 가이드북’이 발행됐다.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 경기옛길센터는 경기옛길 전 구간의 정보가 담긴 ‘경기옛길 가이드북’의 배포 준비를 마쳤다고 밝혔다.
표지 제외 88페이지로 구성된 경기옛길 가이드북은 현재 개통이 완료된 삼남길, 의주길, 영남길은 물론 올 11월에 개통된 평해길의 정보까지 담았다. 전체 지도와 각 구간별 지도, 구간별 문화유산 등의 정보는 물론, 구간거리 및 소요시간, 교통정보, 스탬프함 위치 등 탐방객의 궁금증을 해소할 세세한 정보로 알차게 구성됐다.
코로나 확산 여파로 경기옛길을 찾는 도보객이 늘어나면서 작년 대비 대폭 증가한 완주자를 위한 스탬프 용지도 펼침 지도 뒷면에 인쇄해 이용자의 편의성을 크게 개선했다.
경기도 관계자는 “휴대와 관리의 편의성을 높이고, 경기옛길 전 구간의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구성한 가이드북을 통해 경기옛길을 찾는 탐방객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기옛길 가이드북은 이달부터 각 길에 설치되어 있는 스탬프함을 통해 순차적으로 배포될 예정이다. 또 스마트폰으로 볼 수 있는 ‘경기옛길 가이드북 PDF’ 파일은 경기옛길 홈페이지(www.ggcr.kr) 자료실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문의 : 경기문화재단 경기문화재연구원 경기옛길센터 031-231-8524
* 세부내용은 첨부파일을 참조하세요.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보도자료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