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2021년 경기도 예술진흥 공모지원사업” 시행
admin - 2021.01.26
조회 446
“2021년 경기도 예술진흥 공모지원사업” 시행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에서는 코로나 상황 속에서도 경기도 예술가와 예술단체가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창작과 발표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2021년 경기도 예술진흥 공모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총 35억 8천만 원 규모로 진행되는 “2021년 경기도 문화예술진흥사업’은 ▲새예술 준비지원 ▲지금예술 창작지원 ▲경기예술 활동지원(모든예술 31)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지원 등 4개 영역으로 이루어진다. 지원 신청 자격은 경기도 거주(소재) 예술가·예술단체에 해당되며,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지원은 3년 이상의 공연 경력있는 공연예술 단체로 경기도 소재 단체를 우대한다. 올해 공모지원사업의 주요 변화는 예술 창작 활동을 지속하기 위한 각종 준비와 계획 과정을 지원하는 트랙을 신설하였다. 그리고 지원 절차를 간소화하고, 공모지원사업 설명회를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지원신청의 문턱을 낮추고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현장 접수 안내를 받을 예정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새예술 준비지원>은 경기도에 소재(거주)하는 예술가와 예술단체를 대상으로 비대면 컨텐츠 예술활동을 기획하거나, 예술창작 활동을 지속하기 위한 각종 준비와 계획 과정활동을 지원한다.
<지금예술 창작지원>도 문학, 시각예술, 공연예술의 분야별 차별성을 반영하여 개선되었으며, 문학과 시각예술은 유망, 우수단계로 분리되어 있던 지원사업을 통합하고, 지원자격을 완화하였다. 공연예술은 신규 작품 창작과 제작 초연의 2단계로 나누어 운영하며 이는 작품 창작의 전 과정을 지원하는 데 목적을 두었다. 창작 실비 지원 외에도 신작 발표 및 평론가 매칭을 통한 작품 리뷰 기회는 예술인에게 좀 더 현실적인 지원의 창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예술 활동지원(모든예술31)>은 경기도 지역에 기반한 기초예술분야(문학, 시각예술, 공연예술, 전통예술 등)의 전반적인 예술활동(전시, 공연, 행사 등)을 지원하고, 31개 시군의 다양한 문화기반 시설(박물관, 미술관, 도서관, 문예회관 등) 및 문화거점(마을회관, 북카페 등)에서 실행되는 모든 예술활동을 지원한다.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지원>은 지역제한 없이 공공 공연장과 공연예술단체의 상호협력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창작 역량강화와 안정적인 제작환경 조성, 지역민에 대한 우수공연서비스 및 관객개발 프로그램에 초점을 맞추었다. 도민의 문화향유기회 확대와 수준 높은 공연문화 활성화에 기여하는 공연장과 단체에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지원사업에 대한 설명회는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으로 12월 30일 경기문화재단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user/ggcfkr)을 통해 진행된다.
3개 부분(새예술준비지원 · 지금예술창작지원 · 모든예술31)의 지원신청은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www.ncas.or.kr)으로, 공연장상주단체육성지원은 국가보조금통합관리시스템 e나라도움(www.gosims.go.kr) 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 지원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www.ggcf.kr)를 참고하거나 문예진흥팀(031-231-7232∼8)로 전화문의가 가능하다. 선정결과는 전문가 심의를 거쳐 2021년 3월 발표될 예정이다.
* 세부내용은 첨부파일을 참조하세요.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보도자료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