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백남준 미술관 건축설계관련 「UIA 국제공모 출품작 전시회」수원에서 개최
관리자 - 2003.11.15
조회 1394

재단, 백남준 미술관 건축설계관련
uia 국제공모 출품작 전시회」수원에서 개최


‘백남쥰이 오래 사는 집을 그리다’

– 전시일정 : 2003년 11월 17일 ~ 23일까지
– 전시장소 : 경기문화재단 2층 전시실
홈페이지 온라인 전시회

▶ 1등 당선작 「the matrix」등 1차 선정작 77점 전시

▶ 미디어 아트를 수용하는 미술관건축의 새로운 연구사례 축적 계기


경기문화재단은 백남준미술관 건축설계관련 「uia 국제공모 출품작 전시회」를수원에서 개최한다.

오는 17일(월)부터 23일(일)까지 재단 2층 전시실에서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백남쥰이 오래 사는 집을 그리다’라는 독특한 전시 명칭으로, 1등 당선작인「the matrix」를 비롯한 1차 선정작 77점이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 10월 3천여명의 관람객이 입장하는 등 중앙의 건축·미술계에 상당한 반향을 일으켰던 서울 토탈 미술관에서의 전시회와 같은 내용으로 경기도민이 작품의 수준을 직접 확인하고 감상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특히 현대 미술관의 건축경향을 대변하면서 백남준 예술세계의 심층적인연구 결과물이기도 한 이번 국제공모 출품작들은 미술관 건축의 세계적인 경향을 확인할 수 있는 동시에, 미디어 아트라는 새로운 예술조류를 수용하는 미술관 건축의 집적된 연구사례로서 관심을 가져볼 만한 것이다.

또한 ‘백남준 미술관의 다차원적 공간을 충분히 표현하는 뛰어난 개념적 접근을 시도했다’는 평을 받은 1등작 키르스텐 셰멜의 「the matrix」, ‘긴밀히 연결된 공간구성은 백남준의 예술과 비전에 잘 부합하는 실질적이며 기능 면에서 뛰어난 디자인’이란 평을 받은 2등작 우규승의「experimental boxes」, ‘현대적 형상이 부지의 지형과 전시공간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반영하고 있다’는 3등작 노리아키 오카베의「threshold screen」을 비롯, 당선작, 가작 등 출품작들을 한자리에서 비교해보는 것도 흥미를 더해줄 것으로 보인다.

재단은 이번 전시 기간동안 영상상영, 도록 판매, 작품검색 컴퓨터 운영 등 관람객에게 각종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며, 이후 추가 순회 전시회 개최를 계획하고 있다.

한편, 지난 8월 끝난 백남준 미술관 건립을 위한 uia 건축설계 국제공모에는 53개국 940팀이 등록하고 42개국 439점이 접수되어 국제 건축가들의 백남준 미술관 건립에 대한 매우 높은 관심을 반영하였으며, 1등작을 비롯한 총 6점의 작품이 선정된 바 있다.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저작물 제4유형에 해당됩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에 해당하는 콘텐츠입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보도자료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