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구글플러스로 퍼가기페이스북으로 퍼가기트위터로 퍼가기
기전문화대학, 예술교육과 교육철학 접목 시도!!
관리자 - 2004.04.16
조회 1096

 

기전문화대학, 예술교육과 교육철학 접목 시도!!


  ▶ 상·하반기 두 차례, 예술교육에 대한 교육철학 조명

  ▶ 원광디지털대학 제휴, 사이버 강좌 개설


경기문화재단 부설 기전문화대학(학장 김보성)은 4월 넷째 주부터 6월 마지막 주까지 총 10주 동안 “교육철학을 통해 만나는 예술교육의 가치”라는 주제로 문화예술교육 담당자들에게 교육철학의 이론과 예술교육의 가치를 정립시킬 계획이다.

국내의 문화예술교육기관에서는 처음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철학 프로그램은 문화예술교육자들을 예술장르별 실기 위주의 기능교육 영역만으로 이해하려는 편견을 넘어, 문예교육의 교과구성 원리를 정립시키고 이해의 폭을 넓혀 보다 올바른 문예교육 교과 개발의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획했다.

그리고 고대 선인들부터 근대 사상가들에 이르기까지 동·서양의 이론을 접목시켰으며 특히 송순재 교수(감신대 기독교 교육학과)의 ‘몸공부와 예술교육사상’, ‘유학공부론에서의 심미적 성격’ 강의는 동양예술교육철학을 소개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특히 혁신적인 문화예술교육을 위해 이론 강의에만 주력하지 않고 수강생들이 주체가 되어 세미나를 실시하고 동시에 현장성을 높이는 현장체험에 비중을 두었다.

그리고 오프라인 강좌가 갖는 지리적 한계를 극복하려는 방편으로 원광디지털대학과 제휴를 통하여 사이버 강좌를 시범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안산문화예술네트워크와 공동주관으로 “전국 지역네트워크의 현황” 등의 주제를 가지고 4월 22일(목)부터 6월 27일(일)까지 총 10주 동안에 걸쳐 안산시청소년수련관에서 지역의 문화분야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안산문화기획인학교가 열릴 예정이다.

신청 및 문의 : 경기문화재단 기전문화대학(031-231-8514)
                    광명시평생학습원(02-2619-6148)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저작물 제4유형에 해당됩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에 해당하는 콘텐츠입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보도자료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