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구글플러스로 퍼가기페이스북으로 퍼가기트위터로 퍼가기
한여름 밤을 수놓을 세계적 그룹들의 공연 열려!!
admin - 2005.08.19
조회 815

한여름 밤을 수놓을

세계적 그룹들의 공연 열려!!

 

 ▶ 20일(토) 마술과 불꽃놀이가 함께 하는‘피스 매직 콘서트’

 ▶ 세계음악, 관현악, 인형극, 국악 등 다양한 공연 펼쳐져…

 

 주말 세계평화축전 행사장에서 펼쳐지는 8월 중순의 특별한 축제의 현장을 일별해 본다.

  20일(토) 저녁 7시 음악의 언덕에서는 마술사 정성모와 불꽃예술가 피에르 알랭 위베르, 그리고 나이지리안 토킹 드럼 앙상블(nigerian talking drum ensemble)이 함께하는 ‘피스 매직 콘서트(peace magic concert)’가 열린다.

  저녁 6시, 돌무지 공연장에서는 연극이 공연된다. 사다리움직임연구소의 <오서방 이야기>는 인간의 욕망과 욕심에 얽힌 이야기를 웃음과 해학으로 풀어나가는 공연이다.

  저녁 9시에는 두 공연장에서 각각 세계의 음악가들을 만날 수 있다. 두루나눔 공연장에서는 몽골의 음악 그룹 ‘에그쉬글렌(egschiglen)’이 몽골의 전통 음악과 현대 음악을 들려주고, 같은 시간 카페 ‘안녕’에서는 케냐의 예술가 ‘아유브 오가다(ayub ogada)’가 아프리카의 자이레(zaire)음악과 서양의 재즈, 소울, 중남미 음악을 퓨전한 독특한 음악을 들려준다.

  21일(일) 오후 5시 평화누리에는 ‘나이지리안 토킹 드럼 앙상블(nigerian talking drum ensemble)’의 거리 공연이 벌어지며 저녁 7시 음악의 언덕에서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중견지휘자 정치용이 지휘하는 ‘페스티발 오케스트라’의 연주가 있을 예정이다.

 그리고 저녁 6시, 두루나눔 공연장에서는 춘천 인형극단이 이솝우화를 재구성한 인형극 <이솝이야기>를 선보이고, 또한 이 날 저녁 9시 카페 ‘안녕’에서는 해금 독주곡 ‘세상에서 아름다운 것들’로 잘 알려진 해금주자 정수년의 공연이 열린다.

  지난 8월 14일에는 음악의 언덕에서 광복 60주년 전야 기념 공연이 열렸으며, 국내 최대의 야외 공연장인 음악의 언덕에서 열린 첫 번째 공연으로 관객들은 넓은 잔디밭에 편안히 앉아 공연을 관람할 수 있었다.

 음악의 언덕이 열리고 난 후 8월 15일에는 ‘피스 락 콘서트(peace rock concert)’가, 16일에는 ‘슬기둥’과 ‘김도균’의 전통음악회 공연이 열려 관객들은 흥겨운 음악에 흠뻑 빠져들었다.

  음악의 언덕 콘서트와 두루나눔 공연장에서 벌어지는 평화 프린지 콘서트 등 세계평화축전의 공연 프로그램은 모두 무료로, 관람객은 9월 11일까지 월요일을 제외한 매일 다양한 음악회를 즐길 수 있다.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저작물 제4유형에 해당됩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에 해당하는 콘텐츠입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보도자료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