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재단,「경기도사 해방시기 」발간!!
관리자 - 2005.12.23
조회 823


재단, 「경기도사 해방시기 」발간!!
 

 

 해방부터 한국전쟁 휴전까지의 역사적 의의를 재조명!!

  처음으로 해방시기 경기도의 역사를 정리해 책으로 발간!!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송태호)은 1945년 8월 15일부터 1953년 7월 한국전쟁 휴전까지의 시기를 대상으로 경기도 역사를 서술한 {경기도사 해방시기}를 발간하였다.

 이 역사서는 도사편찬위원회가 연속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는 시리즈물의 하나로서 경기도사 제8권에 해당하며, 정용욱 서울대 국사학과 교수를 비롯한 총 14명의 필자가 참여하여 당시 경기도의 정치·경제·사회·문화를 경기도 중심으로 서술하였다.

  지난해 발간된 {경기도사자료집 해방시기편}(총 2권)에 수록된 각종 자료들을 비롯한 다양한 문헌들과 사진들을 편찬에 이용했으며, 경기도 출신의 대표적인 정치인 여운형(呂運亨), 안재홍(安在鴻), 신익희(申翼熙) 등의 활동상도 찾아 볼 수 있다.

 책은 크게 개관과 6개의 장으로 구성되어있고, 해방 시기 경기도의 전체적인 흐름을 일목요연하게 정리였다.

 이번 {경기도사 해방시기}를 발간함으로써 경기도사편찬위원회는 지난해 해방시기 자료집에 이어 해방 60주년인 올해 해방의 역사적 의의를 재조명하는 데 일조하고 있다.

  {경기도사 해방시기}는 전국 주요도서관, 주요 대학, 연구기관, 도내 공공도서관, 행정기관 등에 배포되며 경기도사편찬위원회에서는 향후 현대사 관련 자료집과 도사시리즈를 계속 발간할 예정이다.

문의 : 031)249-4694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저작물 제4유형에 해당됩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에 해당하는 콘텐츠입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보도자료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