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재단,『천연염색으로 읽는 우리의 색』전문인력 양성과정 열어!!
관리자 - 2006.06.02
조회 771

 

재단,『천연염색으로 읽는 우리의 색』

전문인력 양성과정 열어!!

 

 

 ▶ 7월5일(수)~12월20일(수) 매주 수요일 1회, 광명시 평생학습원에서…

 ▶ 문화예술교육의 관점에서 천연염색 강좌를 조망!!

 

 경기문화재단 부설 기전문화대학에서는 문화적 마인드와 감수성을 가지고 각 지역에서 활동할 창의적이고 전문성 있는 인적자원 개발을 위해 오는 7월부터 12월까지 천연염색 전문인력 양성과정을 매주 수요일 1회씩 총 27회 진행한다.

 지난 3년간 재단에서 진행한 ‘전통색감의 이해’ 강좌는 한국의 전통적 특성과 자연적 소재를 살려 현대적 디자인 및 전통의 색감을 생활속에서 활용함으로 색에 대한 고정관념을 탈피하고 자기 성찰과 문화현상을 이해할 수 있게 차별화된 내용으로 기획하고 진행하였다.

 이후 새롭게 개설된「천연염색으로 읽는 우리의 색」, 전문인력 양성과정은 자연적이고 과학적인 접근방법으로 우리의 색을 이해하며 천연염색 실습과 전통 염색법에 대한 연구를 병행함으로써 다양한 교육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게 진행된다.

 또한 이번 강좌는 문화예술교육의 관점에서 천연염색 강좌를 조망해 보고 더불어 우리 일상 속에 함께 하는 예술로 응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 활용 능력을 높여 문화예술을 생활속에서 표현하는 전문강사로서의 자질과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참가대상은 기전문화대학(2003~2005년) ‘전통색감의 이해’ 수강생, 문화예술교육 관련 강사 및 교사, 천연염색 교육에 관심 있는 분들이며 신청기간은 06월 9일(금)~06월 19일(월)까지이다.

 참가신청은 http://www.ggcf.or.kr / http://gica.ggcf.or.kr (신청서 다운로드 후 작성-이메일, 팩스로 신청/참가인원 20명) 참가비는 별도이다.

 

 문의 : 031)231-8515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저작물 제4유형에 해당됩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에 해당하는 콘텐츠입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보도자료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