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가을하늘에 평화의 염원 띄워!!
admin - 2006.11.03
조회 811

 

가을하늘에 평화의 염원 띄워!!

– 2006 평화의 연날리기 한마당 –

  

 

  

  ▶ 11월 12일(일) 오후 1시~4시, 임진각 평화누리에서..

  ▶ 임진각, 분단의 상징이 아닌 희망과 평화가 있는 곳!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이긍희)은 “하늘에 띄운 안부”라는 주제로 임진각 평화누리에서『2006 평화의 연날리기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전문가 연 시연회(12:00~16:30) ▲평화의 연날리기 대회(13:30~15:30) ▲예술 연 전시(13:00~16:00) ▲연날리기 쇼(14:30~)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마당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날 3만평의 드넓은 잔디 위 하늘에는 대형 연에서 예술 연까지 약 1천개의 연들이 가을 하늘을 뒤덮고, 이외 3천개의 바람개비와 3만개의 깃발들이 바람에 펄럭이는 아름다운 장관을 이룰 것이다.

 이번 대회는 평화, 꿈, 희망 등 7가지 주제로 나뉘어서 진행되며, 한불부인회 소속 외국인들과 남북어린이어깨동무 등 시민단체에서 참여하여 가정의 평화, 한반도의 평화 등 다양한 메시지를 연에 적어 하늘에 띄울 계획이다.

 또한 50미터의 초호화 대형연이 미션 임파서블 음악에 맞춰 하늘에서 춤을 추는 일명 ‘카이트(kite) 발레’가 또 다른 즐거움을 줄 것이며, 이외 이순신 장군 신호연, 대한민국현대작가 연 작품 등이 전시된다.

 평화누리 관계자는 “임진각 내 평화누리가 조성한 이후 많은 나들이객들과 어린이들이 찾고 있으며, 이제는 임진각은 분단의 상징이 아닌 희망을 찾는 곳, 평화를 염원하는 곳, 그리고 가족과 연인들에게는 즐거움이 있는 곳으로 점차 바뀌고 있다.” 고 밝혔다.

 이번 연날리기대회는 대회 입상자들에게는 경품도 지급되며 참가방법은 사전(한국연협회 : www.kokfa.or.kr) 및 현장접수하며 연(연, 얼레, 실포함)은 선착순 1천명까지 무료로 제공(이외 참가자는 2천원 유료)되며, 이외 모든 연 시연회 및 전시회도 무료이다.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저작물 제4유형에 해당됩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에 해당하는 콘텐츠입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보도자료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