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홈페이지에서 놀아보자!!- 재단, 홈페이지 전면 리뉴얼 –
admin - 2006.11.10
조회 787

 

홈페이지에서 놀아보자!!

– 재단, 홈페이지 전면 리뉴얼 –

 

  

  ▶ ‘도민 참여형’ 콘텐츠기획을 강화한 문화예술포탈사이트!

  ▶ 신 개념 아카이브 프로그램 및 온라인 모바일시스템 구축!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이긍희)은 창립 10주년을 앞두고 5개월에 걸쳐 도민 참여형의 콘텐츠기획을 강화하고 문화예술포탈사이트를 표방하는 새로운 트랜드의 홈페이지(www.ggcf.or.kr)를 11월 13일(월) 오픈한다.

 개편된 홈페이지는 ‘도민 서비스’라는 일방향의 커뮤니케이션을 ‘도민 참여형’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으로 바꾼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는 도민이 직접 정보를 입력, 등록하고 콘텐츠에 대한 평가와 제안까지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했으며, 플래쉬 애니메이션을 도입하여 친밀감과 접근성을 높였다.

 또한 신 개념 아카이브 프로그램을 ‘시각예술마당’에서 선보였는데, 이는 예술가들의 참여를 통해 자발적 아카이빙 구축 및 관리가 가능하도록 한 것으로 경기도 미술인 아카이브 구축의 길을 여는 계기가 마련됐으며,

 특히 국내에선 처음인 블로그와 카페기능을 혼합한 신 개념의 ‘블카페를 선보여 개인과 단체의 다양한 활동을 기록으로 남길 수 있도록 하였다.

 그리고 재단의 핵심 사업인 문예진흥지원금에 대한 정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편집하여 원하는 정보를 클릭 한 번으로 찾아볼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온라인 모바일시스템’ 구축을 통해 민원사항에 대한 답변을 홈페이지등록과 동시에 민원인들에게 문자로 서비스가 제공되도록 하였으며, 온라인상에서 재단의 학술총서, 영상물 등을 구입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외 통계기능도 대폭 강화하여 성별, 지역, 연령 등 세부 페이지 별 접속자의 반응을 파악하여 맞춤형 콘텐츠 기획에 적극 반영한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

 재단은 이달 30일까지 ‘홈페이지 리뉴얼 오픈’ 기념 이벤트를 실시하는데 게임, 오류신고, 제안, 작품 등록하기 등에 참여하면 되며, 발표는 12월 5일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고 30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제공된다.

 한편 재단 홈페이지는 올해 1월, 인터넷 순위업체인 랭키닷컴(rankey.com) 발표에서 예술단체 부문 1위를 차지한 바 있으며, 현재 월 평균 160,000여 명에 이르는 네티즌들이 재단 홈페이지를 방문하고 있다.

 

문의 : 031)231-8541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저작물 제4유형에 해당됩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에 해당하는 콘텐츠입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보도자료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