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2010년 경기문화포럼 개최
관리자 - 2010.07.28
조회 760

경기문화재단은 산하 경기도미술관, 경기창작센터와 공동으로 각계의 전문가 70여명이 모인 가운데 3회에 걸쳐 ‘2010 경기문화포럼’을 개최한다.
먼저 오는 21일 오후 1시부터 경기도미술관 강당에서 ‘지방자치시대, 새로운 문화정책의 모색-레토릭에서 프락시스로’를 주제로 2010년 첫 포럼의 문을 연다. 박배균 서울대교수와 이병량 경기대교수, 조명래 단국대 교수 등의 발제를 통해 민선 5기를 맞아 문화정책과 지방자치의 흐름을 살펴보고 도시재생과 같은 문화정책의 새로운 방향을 전망해본다.
이날 오후 2시 경기도미술관 세미나실에서는 두 번째 포럼인 ‘경기 대안공간 네트워크 간담회’가 열린다. 경기도의 미술흐름 공유와 대안공간간의 협력과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최근 창작공간의 확대에 따른 위상정립과 창조적 역할을 찾기 위한 다양한 논의가 펼쳐질 예정이다.
이어 내달 10일에는 역시 경기도미술관에서 김종길 학예연구사의 진행으로 김성호 중앙대 교수와 민병직 전 도시갤러리 큐레이터 등의 발제로 ‘제5회 경기미술인 토론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오는 8월 14?15일 양일간 경기창작센터에서는 ‘창작지원의 패러다임 변화와 레지던시’ 등을 주제로 한 세 번째 포럼인 ‘창작스튜디오 네트워크 포럼’ 이 개최될 예정이다.

★ 문 의 : 경기문화재단 문화정책팀 오세형 031-231-7254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저작물 제4유형에 해당됩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에 해당하는 콘텐츠입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보도자료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