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경기문화재단 아이폰용 무료 애플리케이션 출시!
관리자 - 2010.09.06
조회 935

'경기문화재단' 아이폰용 애플리케이션 이미지 좌:운영기간 이미지 우:전시행사안내 이미지

경기문화재단은 최근 경기도박물관.미술관, 백남준아트센터 등 재단 산하 11개 운영기관의 각종 전시·교육프로그램·행사·위치 정보를 실시간 제공하는 아이폰용 무료 애플리케이션 ‘경기문화재단’을 출시했다.
재단은 자체 시범운영을 거쳐 지난 24일 애플 앱 스토어에 등록을 완료했으며, ‘경기문화재단’, ‘경기박물관.미술관’ 등으로 검색하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주요 기능으로는 각 박물관 미술관의 상세정보 및 주요 소장작품 감상, ‘푸시 알림’을 통한 긴급소식 타전, 위치 찾기 서비스 등을 탑재하고 있다.
특히 각 운영기관 별로 제공되는 ‘포토갤러리’를 통해 사용자가 직접 촬영한 사진을 기관 홈페이지와 트위터에 실시간으로 올릴 수 있으며, 각 박물관·미술관에서 판매하는 문화상품 정보도 제공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창조학교 유명 멘터들의 강의 동영상 40여 편과 남한산성 탐방길 정보, 소장 작품 소개 등 운영기관별 알짜 정보를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는 종합안내 서비스도 구현되어 있다.
재단은 현재 아이폰 전용으로 출시된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이용자 반응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하여 문제점을 보완하고 향후 구글 안드로이드, ms 원도우 모바일 등 다양한 스마트폰 운영체제에서도 구동이 가능하도록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경기문화재단은 애플리케이션 출시를 기념해 9월 14일부터 10월 8일까지 약 한달 간 홈페이지(http://www.ggcf.or.kr)를 통해 ‘온라인 퀴즈’이벤트를 진행하고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2만원권)을 지급할 계획이다.

재단 어플리케이션 : http://itunes.apple.com/us/app/id385239200?mt=8

★문의 : 문화홍보팀 김영대 031-231-7264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저작물 제4유형에 해당됩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에 해당하는 콘텐츠입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보도자료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