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내 손 안의 남한산성, 경기문화재단‘남한산성’App 출시
관리자 - 2011.03.29
조회 1690

남한산성 스마트폰 앱 서비스 무료 제공

스마트폰 앱 접속 qr코드

스마트폰 gps 기능을 활용한 탐방로 정보 제공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은 남한산성을 찾는 도민들에게 유용한 ‘남한산성’ 스마트폰 앱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지난해 10월부터 기획을 시작하여 6개월에 걸쳐 개발을 완료한 남한산성 앱은 탐방로 안내 및 지도서비스, 역사 및 문화재 정보, 남한산성에서 열리는 공연?교육?전시?학술행사 등 각종 행사 정보 등을 제공한다.
 앱의 주요 서비스인 탐방로 안내 서비스에서는 남한산성 내 대표적인 5개 탐방로 코스 정보를 스마트폰 gps 기능을 활용해 이동경로를 보여주는 내비게이션 기능을 제공하고 탐방 중에 내가 어느 위치에 있는지 알 수 있도록 ar(증강현실) 서비스와 각 문화재 및 내 위치표기서비스, 남한산성?산성리?행궁 상세안내도, qr 탐색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쉬운 문화재 설명과 남한산성 소식 twitter와 연계
 또한 탐방과 함께 남한산성의 역사와 문화재를 이해할 수 있도록 시대별 역사와 산성 내 문화재(사적 및 도 지정 문화재)를 소개하고 특히, 성곽과 행궁의 각 시설물에 대한 설명을 사진과 함께 제공하여 이용자들에게 남한산성 문화재에 대한 관심도 유발과 편리성을 도모하도록 하였다.
 이 밖에도 남한산성 뉴스 소식을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인 트위터(twitter)와 연계하여 이용자가 얻은 정보를 주변 사람과 쉽게 공유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남한산성의 역사와 문화재를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는 홍보영상(국문 및 영문)을 제공한다.
 남한산성 앱은 아이폰(iphone)에서 사용 가능하며, 앱스토어(app store)에서 ‘남한산성’을 입력 후 검색해 무료로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저작물 제4유형에 해당됩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에 해당하는 콘텐츠입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보도자료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