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경기실학청소년캠프 ‘정조와 다산에게 배우는 리더십 아카데미’
admin - 2011.05.11
조회 1570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정조의 리더십과 다산 정약용 선생의 지식학습법 함양을 주제로 경기실학청소년캠프 "정조와 다산에게 배우는 리더십 아카데미"를 실시한다.

"정조와 다산에게 배우는 리더십 아카데미"는 초등학교 5~6학년 및 중학교 전 학년을 대상으로 1박 2일 일정으로 진행되며, 5월(초등학생), 6월(중학생) 2번째 주, 4번째 주에 운영된다.

첫날에는 정조와 정약용의 삶을 이해하기 위하여 수원화성, 화성행궁, 다산유적지 등 유적지에 대한 답사를 진행하는데, 지루한 강연 방식에서 탈피하여 스토리가 있는 정보를 전달함으로써 실학사상을 재조명하고 공동체 의식을 함양한다. 숙소에서는 “mmtic(청소년성격유형검사) 테스트”를 통해 참가 학생 각자의 성격유형을 파악하고, 참가자 스스로 학습과 진로목표를 설정한 후 주도적 학습계획을 수립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둘째 날에는 첫날의 경험을 토대로 자기 관리 능력을 함양하는 체험형“자기주도 학습법”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올해 처음 시작하는 "정조와 다산에게 배우는 리더십 아카데미"는 기존의 답사체험 프로그램에 자기주도 학습캠프를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답사체험 프로그램으로 앞으로 주목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정조와 다산에게 배우는 리더십 아카데미" 참가를 원하는 학생들은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www.ggcf.or.kr)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은 후 이메일(nscamp@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1인당 참가비는 3만원이다.

★ 문의 : 캠프사무국 (070)8118-6888, (031)231-7252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저작물 제4유형에 해당됩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에 해당하는 콘텐츠입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보도자료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