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구글플러스로 퍼가기페이스북으로 퍼가기트위터로 퍼가기
문화재 그림그리기 대회 시상식 개최
관리자 - 2013.06.24
조회 1256
문화재를 바라보는 색다른 시선!
문화재 그림그리기 대회 시상식 개최


경기도박물관(관장 이원복)은 오는 6월 26일 오후 2시, 경기도박물관 강당에서 ‘제17회 문화재 그림그리기 대회’ 시상식을 개최한다.
앞서 지난 5월에 열린 대회에는 1,000여 명의 도내 초등학생들이 참가하여 박물관에 전시중인 다양한 문화재를 소재로 우수한 작품들을 출품했다.
박물관측은 전문가들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경기도지사상 2점 경기도교육감상 2점 등 최고대상 4점을 비롯하여 금상 6점, 은상 5점 등 총 75점을 우수작품으로 시상한다.
최고상인 경기도지사 및 교육감 대상에는 김민지 어린이(효자초5)의 <가마 탄 옛 사람들의 행차>와 박소윤 어린이(부평초4)의 <상감청자의자> 등의 4작품이 수상의 영광을 안는다.
이와 함께 신이 난 아이들을 태우고 하늘로 날아가는 ‘법고대’, 노란 우산을 쓰고 나막신 신은 선비의 모습 등 순수한 시선으로 우리 문화재를 표현한 뛰어난 작품들이 금상과 은상을 수상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이날 시상식에는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상(동상) 20명과 경기도박물관장상(장려상) 40명 등이 함께 수상하며 4명의 대상 수상자 지도교사에도 경기도지표창이 수여된다.
한편 어린이들의 수상작품 75점은 경기도박물관 상설전시실에 특별 전시되어 박물관을 찾는 관람객들이 감상할 수 있게 된다.


★ 문의 : 경기도박물관 학예팀 임미숙 책임학예사 ☎031-288-5359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저작물 제4유형에 해당됩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에 해당하는 콘텐츠입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보도자료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