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경기 포토 페스티벌 2022 “Our place on our Gyeonggi” 개막
admin - 2022.08.02
조회 162
사진으로 본 생생한 경기도, “경기 포토 페스티벌” 개막
경기문화재단은 경기도가 품고 있는 생생한 아름다움과 가치를 공유하고자
“경기 포토 페스티벌 2022”를 개최합니다.
사진의 고향 경기도에서 펼쳐지는 사진의 향연, “경기 포토 페스티벌”
경기도는 한국 사진의 역사에서도 사진의 원류이자 본향으로 일컬어집니다. 정약용은 그의 저서 『여유당전서(與猶堂全書)』의 <시문집(詩文集)>에서 ’칠실관화설‘에 대해 기술했습니다. 이는 화상을 보거나 그릴 수 있는 방법은 물론 카메라 설치 방법과 화면의 상태 등을 흥미롭게 표현한 것으로, 그는 카메라 옵스쿠라를 ”칠실파려안(漆室玻瓈眼)“이라 명명할 정도로 사진에 관심을 가졌습니다.

경기 포토 페스티벌을 통해 우리가 살고 있는 경기도의 특별한 아름다움을 향유하고 경기도의 가치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지고자 합니다.

이번 전시는 지난 4월 서울 류가헌갤러리에서 진행된 ‘경景긔 엇더ᄒᆞ니잇고(경기의 광경, 이것이야말로 어떻습니까)’와 6월 연천아트하우스(DMZ피스브릭하우스)에서 진행된 DMZ-Peace-Photo-Show에 이어 ‘경기도의 생생한 아름다움’을 조명하였습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동시대의 경기도의 일대기를 만날 수 있는 이번 전시는 작가 10인(강재구, 강제욱, 강진주, 김신욱, 노순택, 박형근, 박종우, 성남훈, 이재용, 이한구)과 ‘빛담 : 경기 아카이브 사진연구회’(김은경, 박교현, 심선아, 안한식, 윤재경, 이광순, 임수식, 최옥윤, 황영주)가 참여합니다.

『라이브 인 경기 Live in GyeongGi』 사진집의 출판을 기념하며 진행된 이번 ‘경기 포토 페스티벌 2022’의 마지막 전시인 “Our place on our Gyeonggi”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 PART 3 <Our place on our Gyeonggi>
– 전시 기간: 2022년 8월 5일 금요일 ~ 2022년 8월 28일 일요일 (월, 화 휴관)
– 오픈 시간: 12시 ~ 18시
– 참여 작가: 강재구, 강제욱, 강진주, 김신욱, 노순택, 박형근, 박종우, 성남훈, 이재용, 이한구 그리고 경기 아카이브 사진연구회
– 전시 장소: 경기상상캠퍼스 디자인1978 전시실(수원시 권선구 서둔로 166)
※ 별도 개막행사는 진행되지 않습니다.
○ 전시 연계 세미나
– 주제: 한국寫眞史(사진사) 특강 – 다산과 칠실파려안 그리고 사진
– 강사: 박주석(한국이미지언어연구소 소장, 한국사진학회 회장)
– 일시: 2022년 8월 19일 금요일 15시
– 장소: 경기상상캠퍼스 청년1981 그루빙룸(수원시 권선구 서둔로 166)
– 사전예약(https://members.ggcf.kr/events/979/) 혹은 현장참여

‘경景긔 엇더ᄒᆞ니잇고(경기의 광경, 이것이야말로 어떻습니까)’ / DMZ-Peace-Photo-Show (바로가기)
바로가기바로가기
<‘경景긔 엇더ᄒᆞ니잇고’ 전시 전경>
<‘DMZ-Peace-Photo-Show’ 전시 전경>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공지사항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