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락특공대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천년의 뿌리, 용인 李氏 경기명가 기증유물 특별전 @ 경기도박물관
- 2013.05.01
조회 2490

천년의 뿌리, 용인 李氏

경기명가 기증유물 특별전

 

 

 

 

화창한 주말을 이용해서, 경기도 박물관에 다녀왔습니다.

천년의 뿌리 용인 이씨’전시가 열리고 있는데, 6월 16일까지 경기도 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열립니다.

 

용인이씨는 경기도의 가장 오래된 성씨 중 하나로 고려 초부터 1000년을 넘게 전통을 계승해 온 명문가 이라고 하네요.

제 1부 ‘고려시대부터 이어진 뿌리깊은 가문’ 제 2부 ‘유물에 담긴 명문가의 정신’ 제3부 ‘전통을 계승하다.’

로 크게 전시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종중에서 갖고 있었던 800여점의 유물을 기증하고 이를 계기로 경기도 박물관에서 전시를 기획할 수 있게 된 것이라고 합니다.

소중한 유물을 잘 간직하였다는 점과 그것을 박물관라는 기관에 기증함으로서 학술적인 도움과 후손들에게 과거 조상들의 모습을 엿볼 수 있는 기회를 다수에게 제공하였다는 점에서 큰 귀감이 되어진다고 생각합니다.

그 시대의 생활상과 초상화를 통해 의복과 관직의 모습들 등을 볼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박물관의 교육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열리고 있어요.

내 이름으로 교지 만들기, 영의정과 함께 하는 포토존, 이일 장군의 여진족 토벌 작전, 나는야! 경기도 관찰사, 엄마는 큐레이터 의 프로그램이 있으니, 관심있는 교육프로그램에는 참가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유물의 보호 차원에서 전시장 내의 조도가 매우 낮습니다. 이 유물들을 온전히 후세에 전달하기 위한 노력이라고 할 수 있네요.

아이들에게 활동지를 주어, 좀 더 효율적인 학습이 될 수 있도록 부모님들께서 지도해 주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토요일에도 가족 단위로 많은 분들이 오셔서 전시를 관람하고 있었어요. 자칫 지루하게 느낄 수 있는 박물관에서 자녀분들과 직접 관람하면서 학습도 하고, 박물관 밖의 자연의 정취도 즐길 수 있는 여유로운 시간을 만끽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옛 어르신들의 모습을 한 초상화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고, 쉴 수 있는 공간도 크게 있습니다. 초상화를 맞춰볼 수 있는 퍼즐도 준비가 되어 있네요.

 

 

 

 

5월의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경기도 박물관을 방문해 보는 것을 어떠세요?

6월 16일까지 열리는 전시이니만큼 주말을 맞이하여 전시를 보러 오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fin.

 

http://blog.naver.com/luv1020/20186799690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저작물 제4유형에 해당됩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에 해당하는 콘텐츠입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도시락특공대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