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락특공대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구글플러스로 퍼가기페이스북으로 퍼가기트위터로 퍼가기
경기북부의 통일예술축제<제20회 하나로가는 통일예술제>
박수영 - 2013.07.01
조회 1815

20회 하나로 가는 통일예술제 뜨거운 혼을 담아 통일을 염원합시다.

 

 

20회 하나로 가는 통일예술제는 67일 금요일부터 6 9일인 일요일 까지 의정부 시청 앞 특설무대와 의정부 예술의 전당 야외공연장에서 행사가 진행이 됩니다.

 

통일예술제는 경기 북부에 위치한 의정부시의 지역 특성상 통일이 되면 북쪽하고도 가까운 의정부시에서 통일을 염원하고 사람들의 뜨거운 소망을 담아 해마다 진행되는 예술 축제입니다.

 

마라톤대회, 사진공모전, 백일장대회, 가요제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이 됩니다.

 

첫날은 안병용 시장님의 인사말로 행사의 첫 막을 열었습니다. 시장님의 사모님도 나오시고 민주당의 문희상 의원, 예총 회장 황석자, 통일예술제 추진위원장 양승조님의 알찬 연설로 시작되었습니다.

 

이윽고 의정부시에서 거주하는 예술인의 공연, 북에서 온 통일예술단, 그리고 젊은이들의 노래실력을 뽐내는 철쭉 가요제 예선 통과자들의 노래공연이 이어졌습니다.

 

이날 행사는 먹거리 판매와 자원봉사센터에서 나와서 홍보활동을 펼쳤습니다.

 

시민들이 삼삼오오 모여들고 통일예술제를 의미하는 붉은색 모자를 관람객들은 쓰고 무대 위의 공연을 관람했는데 마치 철쭉 꽃밭을 연상케 했습니다.

 


 의정부 예술의 전당 야외공연장 통일예술제 시화전 모습.



 통일예술제 둘째날 행사인 통일예술제 백일장에 참가접수를 받고 있는 백일장 및 시화전 부스의 모습.


제 20회 하나로가는 통일예술제 둘째날 백일장 대회에서 열심히 구슬땀을 흘리며 작문에 매진하는 초등학생들과 이 모습을 담고 있는 사진 기자의 모습.

 

 


 제20회 하나로가는 통일예술제 먹거리 판매를 하는 부스의 모습.



 제 20회 하나로 가는 통일예술제 첫 날 공연을 했던 오케스트라의 협연 모습을 위에서 촬영한 사진.



 제20회 하나로 가는 통일예술제에서는 많은 시민의 참여와 더불어 시민경찰의 활약이 돋보였습니다.



 



 제20회 하나로 가는 통일예술제에서 연설을 하는 안병용 시장.




 

 통일예술제 먹거리 부스에서 담소와 먹거리를 먹으며 공연을 관람하는 시민들의 모습.

 

 

통일이 된다면 우리나라에서도 북쪽에 위치한 강원도나 경기 북부지역의 사람들의 북의 사람들을 가장 먼저 만나고 접할 것입니다. 그런 점에서 경기북부에 위치한 의정부시의 역할은 매우 크다는 생각이 듭니다.

 

통일예술제 첫날은 시립합창단공연, 유스챔버 오케스트라공연, 무용공연, 평양백두한라예술단 특별공연, 철쭉가요제 결승전, 통일 예술전 전국사진촬영대회, 행복 나눔 먹거리장터, 어울림 한마당 바자회, 남북통일 바가지 터트리기, 20회 통일예술 영화축제 등이 진행되었습니다.

 

둘째 날인 토요일은 통일마라톤, 공연 별 리허설, 2사단 한꿈 학교 합창탄, 투티 모던팝스 오케스트라 협연, 합창퍼레이드, 날개를 달다 청소년 동아리팀, 국악공연, 연극공연, 우리지역가수초청, 통일예술제 전국촬영대회, 행복 나눔 먹거리장터, 어울림 한마당 바자회, 백일장 및 시화전, 통일청소년 미술실기대회, 통일예술 영화축제 등이 진행되었습니다.

 

마지막 날인 셋째 날에는 경품행사, 인형극공연, 통일염원 풍등 날리기, 먹거리장터, 바자회, 영화축제 등이 진행이 됩니다.

 

다양한 볼거리와 먹을 거리 그리고 문화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열정 어린 참여의 모습 속에서 우리의 통일된 미래의 모습을 보는 것 같았습니다.

 

백일장 대회에서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예술의 전당 실내 및 실외를 가득 채우며 열심히 문학에 대한 애정을 불태우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통일에 대해서 함께 어우러저 축제를 즐기고 하나가 될 수 있었던 통일예술제를 멋지게 개최하는 내년을 그려봅니다. 올해에도 통일예술제가 있어서 통일에 대해서 많은 의정부시민 및 인근지역 주민들이 참가하여 염원을 불태웠다면 내년에도 이러한 행사를 통해서 우리가 통일에 대해서 생각하고 후대로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통일예술제에서 예술인과 예술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하나가 되어서 열정 어린 염원을 모아 통일을 하나로 그렸던 멋진 행사로 기억될 것입니다.

 

 

 

 제 20회 하나로 가는 통일예술제 – 시승격 50주년 기념 특별행사

 

*제1회 통일예술마라톤 대회  *지역가수 초청공연

 

*제16회 시민철쭉 가요제  *2013년 대한민국 신세대 가요제

 

*평양백두한라예술단초청공연  *우리방송 떴다! 시민노래방

 

*우리지역 동아리팀 공연(고/대학생)

 

-사회자 :SBS웃찾사 개그맨 한판승

-초청가수:의정부시 홍보가수 김종환

-축원시낭송 – 하나 되어 열어 갈 의정부

-예총 9개 협회공연 / 전시 – 국악, 무용, 문인, 미술, 사진, 연극, 연예인, 영화인, 음악

-지역 동아리팀 – 금빛소리색소폰동호회, 두드림주부밴드, 사)십대지기, 의정부시 청소년 동아리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저작물 제4유형에 해당됩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에 해당하는 콘텐츠입니다.
댓글 [7]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 김태용 - 2013.07.01
    리뷰 감사합니다~
  • 김태용 - 2013.07.02
    오래된 행사라 아쉽네요. 열심히 활동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박혜린 - 2013.08.22
    수정 삭제
    감사합니다~
  • 박혜린 - 2013.08.22
    수정 삭제
    감사합니다~
  • 박혜린 - 2013.08.22
    수정 삭제
    감사합니다~
  • 박혜린 - 2013.08.22
    수정 삭제
    감사합니다~
  • 박혜린 - 2013.08.22
    수정 삭제
    감사합니다~
이전 다음 도시락특공대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