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락특공대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안개가 끼면 영화속 촬영지 같은 파주 마장저수지
- 2013.11.02
조회 3410

파주에 가면 마장저수지가 있습니다. 파주에서 관광지역으로 추천할 정도로 분위기가 매우 좋은 곳입니다.

저수지에 안개가 끼면 산신령이 나올것 같은 분위기가 연출됩니다. 저수지 물이 매우 맑아서 바닷물처럼 보이기도 하고 얼핏

호수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저수지안의 시설의 모습입니다. 이곳에 물을 저장하고 물이 부족할때 배출하는 저수지안의 구조입니다.

 

 

저수지에는 관측대가 있어서 수심의 상황을 언제든 관측할 수 있습니다.

 

 

산으로 둘러싸여서 안개가 끼면 정말 멋있는 분위기로 변합니다.

 

 

실시간으로 실명제 수질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저수지에서는 낚시행위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저수지의 물은 바닷물이나 호수처럼 무척 푸르러보입니다.

 

 

저수지의 물과 산과 안개가 뒤덮여 멋진 광경을 이룹니다.

 

 

저수지 아래쪽으로 바라본 모습입니다.

 

 

마장저수지는 이렇게 잘 관리가 되고 있고, 실제적으로 바라본 저수지의 모습은 정말 과학적이기도 하고 자연과 벗삼아 있는 풍경이 무척 전원스러워 보였습니다.

 

마장저수지에서는 산책로를 잘 조성해서 인근 산을 등반도 할 수 있고 산책을 하면서 멋진 저수지의 풍경과 주변의 산자락을 감상할 수 있어 일석이조입니다.

 

경기도의 멋진 호수, 경기도 파주에 있는 마장저수지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마장저수지?

 

 

 

마장저수지는 파주시 광탄면 마장리에 위치해 있는 1만 8천㎡ 면적을 가진 중형급 저수지이다. 과거 마장저수지는 낚시터로 명성을 알려왔으나 무분별한 낚시로 수질 및 녹지공간이 훼손되어 낚시 금지구역으로 지정되었으며 현재는 근린공원으로 조성되었다. 2009년 4월부터는 지역민뿐만 아니라 방문객을 위한 친환경 공원으로 거듭나고 있다.

 

호수와 같은 저수지와 깔끔하게 조성된 공원과 분수대를 감상하며 산책하면서 곳곳에 쉬어 갈 수 있게 마련된 벤치는 편안한 쉼터가 되어 준다. 마치 하늘과 맞닿아 있는 듯한 하늘계단은 저수지 주변 경관과 잘 어우러진다. 저수지 주변 경치가 뛰어나 찾는 이들에게 편안함과 안정을 제공해 마장저수지는 산책로, 생태학습장, 주차장, 음식점, 매점 등을 완비한 종합레저파크로 거듭나고 있다. 저수지 주변에 용미리마애이불입상, 보광사, 유일레저, 벽초지수목원 등 볼거리도 많아 꼼꼼한 계획을 갖는다면 아주 알찬 여행지로서 손색이 없다. -출처: 파주관광

 

저수지의 의미?

 


유수(流水)를 저장하여 물의 과다 또는 과소를 조절하는 인공시설로서 하천에서 충분한 용수를 확보할 수 없을 때의 중요한 지표수 용수원(用水源)이다. 시설비가 비싸고 수질이 떨어지는 결점은 있으나, 풍부한 수량을 확보할 수 있고 수온도 흐르는 물보다는 높은 경우가 많아 농업용수로서 유리하다. 또한 관광용지로도 개발할 수 있는 다목적성을 갖고 있다.

 

 

스마트기자단/박수영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저작물 제4유형에 해당됩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에 해당하는 콘텐츠입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도시락특공대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