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경기문화재연구원 <문화재 돌봄사업> 화재 대비 안전점검 실시
admin - 2013.11.12
조회 2056

가을철 화재로부터 소중한 문화유산을 지키자!

경기문화재연구원 <문화재 돌봄사업> 화재 대비 안전점검 실시

경기문화재연구원(원장 조유전)은 최근 경기도 문화재 돌봄 사업의 일환으로 가을철 목조문화재 화재 위험에 대비하기 위해 대대적인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문화재연구원은 지난 10월부터 도내 국가지정문화재, 등록문화재 및 비지정문화재를 대상으로 소화시설 및 소화전을 점검을 실시하고 가평향교 등 도내 25개소 목조문화재에 34기의 소화기 설치 및 교체를 완료했다.

안전점검은 국가지정문화재에 비해 상대적으로 관리상태가 취약한 비지정문화재를 중심으로 실시했으며 소화기를 우선적으로 설치 및 교체했다. 이와 함께 자체적인 화재 재난 대응 매뉴얼을 제작하고 가상 시나리오를 작성하여 모의 훈련도 실시했다.

연구원 관계자는 “주기적인 상시 관리와 모니터링, 모의 훈련 등을 통한 안전점검을 철저히 하여 화재 재난을 미연에 방지하고 사고 발생시 피해가 최소화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가 추진 중인 ‘경기도 문화재 돌봄 사업’은 도내 134곳의 문화재를 대상으로 상시관리 및 긴급 보존•보수하는 사업으로 경기문화재연구원이 문화재청과 경기도의 지원을 받아 실시하고 있다.

본 사업은 연차사업으로 꾸준히 추진될 예정이며 향 후 도내 문화유산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와 사전예방조치가 이뤄져 문화유산에 대한 관리 강화는 물론 유적지의 관람환경도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저작물 제4유형에 해당됩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에 해당하는 콘텐츠입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보도자료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