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구글플러스로 퍼가기페이스북으로 퍼가기트위터로 퍼가기
노을극예술연구소 연기훈련과정 훈련생 모집 및 극단노을 연수단원 모집
극단노을 - 2015.05.30
조회 1684
극단 노을은 2004년 11월, “연극의 생활화”를 기치로 내걸고, 매년 5작품 이상을 공연하겠다는 야심찬 계획을 발표하며 창단하였습니다. 극단 '노을‘은 지난 10여년 간 33회의 정기공연과 다수의 기획공연을 올렸고, 지난 2011년 노을소극장을 개관한 이래 6회째의 ’현대극페스티발‘을 개최하였으며, 올해에는 10주년 기념공연인 <보이첵>, <금천구 시흥동 2015번지> <소나기2>의 공연을 올리고 또 기획하고 있습니다.
 공연 성과와 더불어 많은 연기자들, 연출가들, 작가들을 배출하고 또 함께 호흡한 극단 노을은 극예술연구소를 열어 또 많은 연기자들 및 작가, 연출가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노을극예술연구소의 3명의 훈련가와 함께 할 연기지망생, 작가, 연출가 지망생들을 아래와 같이 모집합니다.
훈련에 좋은 성과를 보인 연기자 및 작가, 연출가들은 향후 극단 노을의 공연과 함께 할 기회를 열어나가실 수 있습니다.


1. 노을극예술연구소 연기훈련과정 훈련생 모집
1) 모집인원 : 10-20명
2) 모집기간 : 2015년 5월 20일 – 6월 19일
3) 지원자격 : 고졸 이상 연기자 및 연기지망생, 연출 및 극작가 지망생 등. 
4) 교육기간 : 10주(2015년 6월 22일-8월 31일), 주 3일, 1일 3시간
5) 지원서류 : 
   훈련생 지원서 및 프로필사진  : 이메일 접수
6) 접수처 : 이메일 접수 (이메일 : thenoel01@naver.com)
7) 문의 : 극단 노을 02) 921-9723, 홈페이지 (http://www.thenoel.co.kr),
8) 참가비 :
30만원 (일부 신청시 1 강좌 당 10만원 )
9) 교육내용
1. 연기자를 위한 화술 워크숍 / 연극이론 (오세곤)
‘대한민국 대표 화술 전문가’ 오세곤과 함께 하는 화술클리닉.
화술이란 무엇인가? 배우는 어떻게 말해야 하는가? 등을 함께 연구하고 훈련할 최고의 기회.
2. 연기자를 위한 장면연기 / 대사분석 (이신영)
연기자 겸 연출가 이신영의 오랜 노하우를 통한 대사분석과 연기술.
연기자는 대사를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가? 연기의 표현은 어떻게 다양해질 수 있는가? 장면 속에서 어떻게 연기를 찾아가야 하는가? 등 연기자로서 표현의 능력을 확장시킬 수 있는 기회.   
3. 연기자, 연출자를 위한 대본분석 / 대본창작 (강재림)
작가, 연출가 강재림과 함께 하는 대본분석과 창작.
건축가에게 ‘설계도’이자 비즈니스맨에겐 ‘사업계획서’와 같은 대본. 이 대본을 어떻게 이해해야 할 것인가? 또한 그것을 창조하는 방식은 무엇인가?
연기자, 연출자, 작가가 대본을 통해 그 표현양식을 풍부하게 찾아나갈 수 있는 기회. 
10) 교육성과 공연
10주간의 교육성과를 바탕으로 8월말 경에 노을소극장에서 워크샵 공연을 올립니다. 또한 향후 노을의 공연과 함께 할 기회를 열어나갈 수 있습니다.

2. 극단 노을 연수단원 모집
1) 모집인원: 00명
2) 모집기간: 2015년 5월 20일 – 6월 19일
3) 지원자격: 대학 연극 관련 전공 졸업자 또는 대학 연극반 등 그에 상당하는 경력자
4) 지원서류 :
  ① 입단 지원서 및 프로필사진 : 이메일 접수 (지원서 및 대본은 노을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5) 접수처 : 이메일 접수 (thenoel01@naver.com)
6) 문의 : 극단 노을 02) 921-9723, 홈페이지 (http://www.thenoel.co.kr)
7) 심사안내
– 심사일시 : 2015년 6월 19일(금) 시간은 추후공고.
– 심사장소 : 대학로 노을소극장 (약도참조)
– 심사방법 : 오디션(배우) 및 인터뷰(스텝)
* 오디션 대상자는 오디션 대본의 한 장면을 각자 2분 정도로 미리 준비할 것
7) 연수단원의 의무:
   노을연극연구소 연기훈련과정 이수, 1년 동안 극단 일상 업무 및 공연활동 참여
8) 연수단원의 혜택:
   노을연극연구소 연기훈련과정 참가비 50% 면제, 소정의 의무를 이행하면 정식 단원으로서 극단 노을 공연활동에 참여 자격 부여, 교육연극 강사, 초청순회공연 등 극단 노을과 관련된 고용 기회 우선 부여
3. 노을연극연구소 강사소개
1) 오세곤: 화술워크숍, 연극이론
순천향대학교 교수, 극단 노을 예술감독, 공연과 이론을 위한 모임 대표. 
<논문 및 저서>
배우의 화술, 장주네의 희곡연구, 장주네의 연극성과 <하녀들>, 언어적 연극언어, 오태석의 ‘현실인식’과 ‘미래지향’, 한국어 대사 구사시 빈번한 휴지와 억양의 오류, 희곡 번역시 빈번한 오류 연구
<번역>
바츨라프 하벨 작 <청중>, 셰익스피어 작 <한여름 밤의 꿈>, 이오네스코 작 <왕은 죽어가다><알마의 즉흥극><살인놀이><대머리여가수><수업>, 손턴와일더 작 <우리읍내> 피터셰퍼 작 <에쿠우스> 외 다수
<연출>
우리읍내, 왕은 죽어가다, 체홉의 水다, 안드로마케, 술로먼의 하얀 동그라미, 의자, 도둑일기, 신창읍내이야기, 신창면 읍내리, 갈매기, 보이첵 외 다수
<단체활동>
공연과 이론을 위한 모임 회원, 연극학회 회원(감사, 이사 역임), 연극평론가협회 회원(이사, 부회장 역임), 연극학과 교수협의회 회원(상임이사 젊은연극제 집행위원장, 부회장 역임), 한국연극협회 회원(월간 「한국연극」편집위원, 이사 역임),문화예술교육학회 회장 역임, 한극연극교육학회 회장 역임, 한국대학연극학과 교수협의회 회장 역임, 現 한국연극교육위원회 위원장, 극단 노을 예술감독 외
2) 이신영 : 장면연기, 대사분석
성결대학교 조교수 / 현대극페스티발예술감독 / 극단 노을 상임연출 / 서울연극협회 감사
<학력>
동국대학교 연극영화학과 박사(졸업)
<논문 및 저서>
『1990년대 이후 한국연극공연에 나타난 몸성(Corporeality)의 양상 연구』
『우리읍내의 연출적 접근 방법 연구』
『한국연극연출과 몸성』
<연출>
연극 : <우리읍내>, <청중>, <수업>, <인디아나존스>, <우리 젊은 날의 일기>, <우리들이 원하는 건>, <엄중한 감시>, <연극 TV동화 행복한 세상>, <인터뷰>, <길>, <청혼&결함>, <사랑해>, <노을단막프로젝트1_고백>, <뻥짜귀족, 금천구시흥동2015번지> 외 다수
뮤지컬 : <한정담>, <우리읍내>, <꿈의 사람 요셉>, <아인슈타인의 시간여행>
<연기>
<우리읍내, <왕은 죽어가다>, <눈의 여인>, <수업>, <금천구 시흥동 2012번지 김씨댁 철수 이씨댁 영희>, <연극 TV동화 행복한 세상> 외
<수상>
2007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신진예술가 선정_연극분야
2009 세계국립극장 페스티발 국내우수작 선정_<수업>
2010 수원화성연극제 공식참가작 선정_<수업>
2010 서울시복지대상프로그램분야 최우수 선정_어르신연극교육프로그램
2013 마로니에여름축제 공식초청작 선정_뮤지컬 <한정담>
2015 서울연극인대상 신인연기상 수상(배우 김남수) 작품 연출_<수업>
3) 강재림: 대본분석, 작품창작 
작가, 연출가, 극단 노을 대표, 세명대학교 공연영상과 겸임교수, 순천향대, 경기대 엔터테인먼트학부 출강
<학력>
한국외국어대학교 졸업, 동국대학교 연극영화과 석사 졸업
<논문>
로베르 르빠주의 <안데르센 프로젝트>에 나타난 메타연극적 연출특성 연구
<극작>
희곡 <팔관회>, <오박사의 복수>, <눈의 여인>, <인터뷰>, <지구침공>, <바리의 여행>, <니르바나>, <돌아온 오박사>,
뮤지컬 <한정담>, <킹 오브 드림스>, <아산성웅이순신축제 주제공연 이순신> <더 뮤즈 록주> 외
<연출>
연극 <왕은 죽어가다>, <오박사의 복수>, <결함>, <눈의 여인>, <별이 빛나는 밤>, <바리의 여행>, <지구침공>,
뮤지컬 <충남아산성웅이순신축제 주제공연 이순신>, <킹오브 드림스> <안내견 탄실이>
단편 영화 <1minute> 
<수상>
희곡문학 신인작가상 수상 <팔관회>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저작물 제4유형에 해당됩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에 해당하는 콘텐츠입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자유게시판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