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경기옛길 청년기자단 2기 발대식 개최
관리자 - 2017.02.27
조회 707

경기옛길 청년기자단 2기 발대식 개최

○ 경기옛길 청년기자단 22일 경기문화재단 1층 경기아트플랫폼(gap)에서 발대식 개최

○ 1년간 경기옛길 역사·문화·생태·예술 등 다양한 주제로 기사 작성

○ 청년의 눈으로 바라 본 경기도와 경기옛길의 생생한 이야기 전달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은 22일 경기문화재단 1층 경기아트플랫폼(gap)에서 ‘2기 경기옛길 청년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청년기자 14명 및 관계자가 참석했다.

청년기자단은 경기도의 문화유산, 문화시설, 문화인물, 지역축제, 도보행사 등을 직접 경험하고 기사로 작성한다. 이를 통해 경기도의 역사·문화·생태·예술 자원에 담긴 새로운 이야기를 발굴한다. 청년들의 시각에서의 젊고 참신한 해석이 시도될 것으로 기대된다.

청년기자단이 작성된 기사는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에서 공식 개설한 블로그와 페이스북에 게시되어 도민들과 함께 공유할 뿐만 아니라 쌍방향 소통도 시도한다.

경기문화재단 담당자는 “청년기자단의 활발한 활동을 통해 경기옛길의 향유하는 계층이 보다 젊어질 것이다. 나아가 경기옛길이 보다 창의적·미래지향적으로 활용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경기옛길 청년기자단은 지난해 1기를 시작으로 올해 2기가 운영된다, 경기도 문화자원에 관심이 많은 20대 청년들을 대상으로 모집했다. 청년기자들은 기사 작성 외에도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에서 주최하는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된다.

아울러 경기옛길은 조선시대 실학자인 신경준이 1770년에 집필한 『도로고(道路考)』에서 언급된 총 6개의 길(삼남로·의주로·영남로·강화로·경흥로·평해로)을 기반으로 경기도와 관련 지자체, 경기문화재단이 힘을 합쳐 조성한 역사문화탐방로이다. 현재 삼남길(총 100km/과천시~안양시~의왕시~수원시~화성시~오산시~평택시)·의주길(총 56.5km/고양시~파주시)·영남길(총 116km/성남시~용인시~안성시~이천시)이 조성되어 역사적·경관적·생태적 체험이 가능하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경기문화재단 경기학연구센터 : 031-231-8574)

■별 첨 : 2017 경기옛길 청년기자단 활동사진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저작물 제4유형에 해당됩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에 해당하는 콘텐츠입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보도자료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