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경기문화재단 신화강연 시리즈 제3탄, ‘남방실크로드 신화여행’ 단행본 발간
관리자 - 2017.05.08
조회 800

경기문화재단 신화강연 시리즈 제3탄,

‘남방실크로드 신화여행’ 단행본 발간

경기문화재단은 지난해 9월부터 11월까지 진행한 ‘신화와 예술 맥놀이-신화, 아주 많은 것들의 시작’ 강연 자료를 토대로 재구성한 신화여행 제3탄 ‘남방실크로드신화여행’ 단행본을 발간했다.

이번에 출간된 “남방실크로드신화여행”은 2014년부터 시작된 신화 강연시리즈로 『세계신화여행』, 『아시아신화여행』에 이은 세 번째 자료집이다.

이번 책자에서는 남방실크로드에 대한 설명과 함께 중국 윈난성과 쓰촨성의 소수민족 신화, 인도,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아시아 도처에 거주하는 소수민족의 신화를 만날 수 있다.

특히 이번 『남방실크로드신화여행』에서는 벼농사 기원신화와 함께 각 지역의 곡물신화를 확인할 수 있다. 우리의 <콩쥐팥쥐> 이야기와 유사한 먀오족의 <오러와 오도> 이야기, <선녀와 나무꾼>과 유사한 <마노하라>이야기도 있다. 또한 아시아 전역에 각국의 버전으로 존재하는 <라마야나>이야기 안에서 서유기의 손오공의 모티브라고 하는 <하누만>과도 만날 수 있다.

김선자(연세대 중국연구원 전문연구원), 김헌선(경기대 교수), 김혜정(백석대 교수), 홍윤희(연세대 교수), 나상진(중앙대 교수), 권태효(국립민속박물관 학예연구관), 심재관(상지대 교수), 최귀묵(고려대 교수)가 참여하였고 작가 김남일이 ㈜아시아와 함께 엮어주었다.

이번 자료는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 아카이브 채널에서 목차를 확인해 볼 수 있다.

※ 자료관련 문의 문예진흥팀 031-231-7234.

■<첨부> 표지이미지 및 인사말, 목차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저작물 제4유형에 해당됩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에 해당하는 콘텐츠입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보도자료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