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경기만에코뮤지엄, 문화예술플랫폼 제부도아트파크 개관
관리자 - 2017.05.18
조회 847

경기만에코뮤지엄, 문화예술플랫폼 제부도아트파크 개관

△ 기적의 섬, 시간의 섬, 가족의 섬 콘셉트로 새로워진 제부도 디자인

△ 제부도 주민과 관광객을 위한 문화예술플랫폼으로 지역 활성화 도모

기적의 섬, 시간의 섬으로 알려진 화성 관광 1번지 제부도의 자연해안선 앞에 가득한 상가건물 사이에 새로운 문화예술플랫폼 제부도아트파크(화성시 서신면 제부리 190-2)가 조성됐다.

경기도의 경기만에코뮤지엄 사업과 화성시의 제부도 명소화 문화재생 사업의 일환으로 2017년 초 완공된 제부도아트파크는 자연경관의 조망을 돕고 관광객 및 주민에게 다양한 프로그램과 관광정보를 제공하는 열린 공간이다. 6개의 노출컨테이너를 활용해 설계(SOAP 권순엽 건축가) 및 조성됐다.

바람이 강한 지역 특성을 고려해 아름다운 자연해안선을 감상할 수 있도록 설계된 다목적 조망시설로, 2층 컨테이너 3개동은 제부도의 낙조와 바다를 감상할 수 있는 열린 쉼터가 있다.

1층에는 컨테이너 2개 동을 활용한 전시실 1개가 마련되어 시즌별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제부도아트파크는 최두수 작가(경기창작센터 입주작가)가 총감독으로 참여 및 전시 프로그램과 공연 등 즐길 거리를 준비하고 있다.

오는 2017년 5월 12일(금) 오전 10시 개관식을 시작으로, 첫 전시로 지역리서치 전시 프로그램인 <제부도 이야기>가 열린다. 참여작가로는 민성홍, 정동구, 송호철, 최선, 하석준 작가가 참여했다. 또한 개관 기념 퍼포먼스 <신도활개(身島活開) : 몸으로 섬을 열다> 가 펼쳐진다. ‘도와(扶, 부) 건넌다(濟, 제)’는 뜻을 지닌 제부도(濟扶島)의 지명과 새롭게 마련된 제부도아트파크(JEBUDO ART PARK)라는 공간, 개관 전시 작품들을 해석하여 춤으로 담아낸 공연으로 아트파크 내 곳곳에서 펼쳐지는 장소특정형(Site-specific) 공연이다.

제부도는 아름다운 해안선을 보유하고 있으나 해안길을 따라 조성된 상업지구 및 도보길 만으로는 제부도 내 즐길 거리가 부족하고, 밀집된 상가들로 인한 가격경쟁에 따라 과도한 호객행위 및 값비싼 식사비용으로 제부도에 대한 인식개선이 필요한 시점이다. 2016년 1차년도에 진행된 사업을 통해 제부도 내 과도한 관광표식판을 철거하였고, 새로운 디자인과 아이덴티티를 부여하여 새 옷을 입은 제부도의 모습은 관광객들로 하여금 SNS를 통해 점차 알려지고 있다.

연속사업으로 진행되는 2017년 사업에서는 제부도아트파크의 연간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매바위에서 시작되는 해안 산책로를 더욱 다채롭게 정비하고자 한다.

경기만에코뮤지엄 사업을 통해 제부도아트파크는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며 즐길거리와 다양한 관광정보를 제공하는 문화예술플랫폼으로, 주민들의 활생 및 창생공간으로 거듭나며 제부도의 중심이 될 것이다.

■사진 및 리플릿 별첨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저작물 제4유형에 해당됩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에 해당하는 콘텐츠입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보도자료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