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북한산성문화사업팀, 5월 ‘북한산성 문화유산지킴이 활동주간’ 지정 및 봉사활동 안내
admin - 2017.05.18
조회 698

북한산성문화사업팀, 5월 ‘북한산성 문화유산지킴이 활동주간’

지정 및 봉사활동 안내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 북한산성문화사업팀은 5월 한 달 동안을 ‘북한산성 문화유산지킴이 활동 주간’으로 지정·운영해 봉사활동 희망자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북한산성 문화유산지킴이 활동은 북한산성 역사 바로알기와 성곽 주변의 환경 정화 행사로 소중한 문화유산인 북한산성을 널리 알리고 보호하기 위해 운영 중이다.

이번 활동 주간 동안 지난 10일 서울 대성고등학교 1학년 71명, 11일 그레이스노트 코리아 임직원 일동이 참여했다. 봉사활동 참가자들은 북한산성 방문자센터에서 출발해 북한산성 대서문, 중성문까지 답사했다. 고양 문화관광해설사가 들려주는 역사 해설을 들으며 탐방로 주변 환경정화 활동을 함께 진행했다.

북한산성문화사업팀 관계자는 “청소년과 기업 등 다양한 대상이 봉사활동에 참여해 문화유산 보호에 앞장서는 좋은 선례가 됐다. 추후에도 많은 봉사활동 참가가 이뤄졌으면 한다”고 전했다.

북한산성 문화지킴이 활동은 문화유산 탐방과 환경정화 활동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북한산성만의 특색이 묻어나는 봉사활동이다. 참여를 희망하면 남녀노소 누구나 ‘1365 자원봉사포털(www.1365.go.kr)’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단체 참가의 경우 북한산성문화사업팀(031-968-5329)로 사전 문의하면 된다.

■붙임 : 사진자료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저작물 제4유형에 해당됩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에 해당하는 콘텐츠입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보도자료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