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경기도·경기문화재단, ‘문화영향평가 전문가 포럼’개최
관리자 - 2017.06.14
조회 694

경기도·경기문화재단, ‘문화영향평가 전문가 포럼’개최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은 오는 26일 오후 2시 경기상상캠퍼스 3층 다사리문화기획학교에서 ‘경기도형 문화영향평가 모델 개발’을 주제로 ‘문화영향평가 전문가 포럼’을 개최한다.

문화영향평가는 국가나 지방자치단체가 각종 계획과 정책을 수립할 때 문화적 관점에서 국민의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 평가하는 제도다. 지난 2015년부터 문화체육관광부가 추진하고 있다. 문체부는 평가 결과가 실제 정책현장에 적용될 수 있는 현실적인 ‘문화 컨설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경기문화재단은 경기도의 의뢰로 문화체육관광부 진행평가지침을 토대로 경기도 특성을 담은 경기도 문화영향평가 모델을 개발 중에 있다.

이번 포럼에서는 문체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2017 문화영향평가와 2016 경기도 관련 문화영향평가(경기도 맞춤형 정비사업·소통과 혁신의 경기도 신청사 건립)의 성과와 한계점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경기도형 문화영향평가 모델 개발의 필요성과 방향 및 도내 문화영향평가 전문인력 양성 방법에 대해서도 논의한다.

이번 포럼에는 한국문화관광연구원, 경기연구원 및 경기도내 전문가 등이 참여하여, 이후 포럼에서 나온 의견을 토대로 경기도형 문화영향평가 모델 개발 방향을 설정하고, 문화영향평가 제도의 인식 확대에 중점을 두고 진행될 예정이다.

경기문화재단 관계자는 “경기도는 지역 범위가 넓은 만큼 다양하고 의미 있는 지표가 개발될 것이다. 이 제도가 도민의 삶에 가까운 문화 평가로 자리매김 했으면 한다”고 밝혔다.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저작물 제4유형에 해당됩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에 해당하는 콘텐츠입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보도자료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