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구글플러스로 퍼가기페이스북으로 퍼가기트위터로 퍼가기
경기상상캠퍼스 2018년 경기생활문화센터 봄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관리자 - 2018.04.04
조회 247
2018년 경기생활문화센터 봄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 어린이, 청소년, 성인 등 연령별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생활문화 프로그램 진행
● 생활문화가 일상 속으로!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기획 프로젝트 지원
● 그림책 공방, 금속공예, 규방공예 등 다양한 생활 수공예 팀이 2018년 새롭게 입주


□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은 경기상상캠퍼스 내 <경기생활문화센터 봄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경기생활문화센터는 도민에게 열린 문화휴식공간으로서 연령별 교육 프로그램, 무료 공간 지원, 지역주민 대상 기획 프로젝트를 운영한다.

2018년 경기생활문화센터 프로그램은 봄(4월~6월), 여름(7~8월), 가을(9~11월), 겨울(12월~2019년 2월)로 나뉘어 생활 속에서 흥미로운 문화체험을 할 수 있는 내용들로 진행될 예정이다.

□ 어린이 및 가족 프로그램

어린이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의 성장과 감성 발달에 도움을 주는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3~5세 어린이들이 엄마와 함께 그림책 속 세상을 율동과 다양한 놀이방법으로 표현해보는 프로그램 <엄마와 함께 하는 그림책여행>, ▲6~7세 어린이들이 다양한 재료로 나만의 동화 속 세상을 꾸미고 주인공이 되어보는 프로그램 <동화속으로 Go! Go!> 등이다. ▲어린이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동안 자녀를 기다리는 엄마들은 <엄마왓수다>를 통해 휴식시간을 가질 수 있다.

8~13세 어린이들이 환경에 대한 흥미를 이끌어낼 수 있는 자연 체험 프로그램도 열린다. ▲꿀벌을 위한 벌통을 가꾸고 관찰하는 <꼬마 도시양봉가>, ▲숲 해설가들과 함께 지도와 나침반을 들고 숲 속의 숨겨진 이야기를 찾아가는 단체탐험 활동 <비밀의 숲 탐험대> 등이다.

□ 청소년 프로그램

경기생활문화센터는 경기도 내 14세 이상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 취재단>과 <청소년 문화자원봉사>를 모집하며 참여 청소년에게 자원봉사인증서를 발급한다. ▲<청소년 취재단>은 멘토와 함께 취재단의 역할을 배워가며 경기상상캠퍼스의 다양한 활동을 취재한다. 또한 지역 장인을 발굴하는 <장인발굴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장인의 이야기를 담은 책을 만들어 볼 수 있다. ▲<청소년 문화자원봉사>는 경기상상캠퍼스 내 ‘어린이 책 놀이터’에서 방문객 안내, 도서 정리, 안전관리를 담당하며 ‘1365 자원봉사포털(www.1365.go.kr)을 통해 접수 받는다.

▲자유학년제 연계 프로그램인 <노동의 맛>은 청소년 생활기술 체험부터 공연, 디제잉 등 문화 프로그램까지 다채롭게 구성되었다. 작년 서호중학교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어 올해 수원지역 인근 학교로 확대 운영한다.

□ 성인 프로그램

경기생활문화센터는 경기상상캠퍼스에 방문하는 성인들을 위한 신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아침에 산책하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으랏차차 생활체조>를 진행하여 경기상상캠퍼스의 푸른 잔디밭 위에서 생활체조를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정원 가꾸기에 관심 있는 지역주민은 <내 삶에 정원더하기-봄 이야기>에 참여하여 경기상상캠퍼스의 정원에서 나만의 텃밭을 디자인해보고 가꿀 수 있다.

□ 기획 프로젝트 참여자 모집

경기생활문화센터는 지역주민과의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생활문화로 일상을 변화시키기 위한 기획 프로젝트를 운영한다. ▲<장인발굴 프로젝트>는 살아가면서 터득한 자신만의 생활기술과 지식을 가진 지역주민(수원시 권선구민)을 모집한다. 선정된 장인에게는 지역주민들과 재능을 나누는 프로그램 ‘동네 장인학교’ 강사 참여 기회가 제공되며, 장인의 이야기를 수록한 책이 발간된다. ▲경기생활문화센터에 등록한 생활문화동호회 대상 <생활문화동호회 활동 지원> 프로그램은 자유롭게 활용 가능한 공간, 동호회 맞춤 강의 등을 지원하여 소모임 활동을 촉진할 수 있도록 돕는다. ▲ 또한 지역에서 활동하는 <생활문화공동체 지원> 프로젝트는 생활문화로 일상과 주변을 변화시킬 수 있는 공동체나 소모임의 활동을 지원한다. 공모에 선정되면 활동 공간과 프로젝트 지원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공모내용은 5월 2일부터 경기상상캠퍼스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다.

□ 경기생활문화센터는 2018 <손살이 공방> 입주 모집 공모를 통해 다섯 개의 수공예 공방을 입주 선정했으며 각각의 공방에서는 지역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생활공예 체험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펼쳐진다. ▲그림책, 압화공예, 금속공예, 규방공예, 목공예 등 공방마다 특색 있는 체험을 즐길 수 있고 수공예품을 구입 할 수 있는 <손살이 장날>은 5월부터 매월 둘째 주 토요일에 열린다.

□ 경기생활문화센터는 ▲어린이들이 책과 함께 자유롭게 놀 수 있는 ‘어린이 책 놀이터’, ▲연극·댄스 동아리 등 몸을 쓰는 청소년 문화예술 활동을 위한 ‘청소년 연습실 무아지경’, ▲주민들의 소규모 학습모임과 동아리 활동에 적합한 ‘작은 아지트’, ‘무궁화살롱’, ‘딸기살롱’, ‘회의실2’, ‘커뮤니티 공간’ 등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교육 프로그램 참여 신청과 공간 이용 신청은 경기상상캠퍼스 홈페이지(sscampus.kr)에서 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경기상상캠퍼스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 경기상상캠퍼스 소개

옛 서울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 부지에 위치한 경기상상캠퍼스는 2016년 6월 생활문화와 청년문화가 함께 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다시 문을 열었다. 울창한 숲과 산책로, 다양한 문화예술과 자연이 어우러진 경기상상캠퍼스는 미래를 실험하고 상상하는 모두의 캠퍼스라는 미션과 함께 새로운 문화휴식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다.

□ 경기생활문화센터 소개

경기생활문화센터는 도민에게 열린 문화공간으로, 생활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연령별, 대상별 프로그램(교육, 워크숍, 축제, 공방 레지던시)을 운영하고 있다. 생활문화를 매개로 지역주민과 예술가,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생활문화동호회와 생활문화공동체 발굴을 지원하는 등 ‘모두의 놀이터’로서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한다. 또한 경기생활문화센터는 생애 전 연령을 아우를 수 있는 소통과 교류의 장을 확대해 나가고자 한다.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저작물 제4유형에 해당됩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에 해당하는 콘텐츠입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보도자료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