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구글플러스로 퍼가기페이스북으로 퍼가기트위터로 퍼가기
경기도의 이야기꾼들과 함께하는 북한산성에 오르다!
관리자 - 2018.04.03
조회 191
경기도의 이야기꾼들과 함께하는 북한산성에 오르다!
경기문화재단, 경기도문화관광해설사회와 함께 북한산성 걷기대회 진행
경기문화재단은 4월 9일(월) 오전 10시 북한산성 하창지(북한동역사관 앞)에서 ‘2018 북한산성에 오르다’를 진행한다.

이번 ‘2018 북한산성에 오르다’는 북한산성 일원에서 진행하며, 경기 북부 대표 문화유산인 북한산성(사적 제162호)을 널리 홍보하려는 취지로 기획됐다.

경기도 31개 시·군 문화관광해설사 200여 명이 한 자리에 모여 북한산성이 지닌 역사·문화 가치를 공유하고, 나아가 북한산성을 찾는 국·내외 방문객 등을 대상으로 홍보활동을 운영해 북한산성의 인식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2018 북한산성에 오르다’는 경기도와 고양시 등 여러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고양시립합창단의 축하공연, 북한산성 퀴즈대회 등 다채로운 행사들이 준비되어 있다.

이날 문화관광해설사들은 3개 조로 나뉘어 북한산성 중흥사, 태고사, 행궁 등을 돌아보게 되며, 산성 곳곳에서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참가비는 없으며 간단한 식사와 기념품을 제공한다. 일정 확인 및 문의는 북한산성 공식 블로그(blog.naver.com/buksamo) 및 전화(☎031-968-5310)로 가능하다.

경기문화재연구원 북한산성문화사업팀 관계자는 “경기도 문화관광해설사들과의 협력을 통해 보다 적극적으로 북한산성을 알리고 홍보할 수 있는 기회인 동시에, 향후 북한산성만의 대표 축제형 프로그램으로 발전하는 중요한 첫 걸음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붙임 1] 행사 포스터. 끝.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저작물 제4유형에 해당됩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에 해당하는 콘텐츠입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보도자료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