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구글플러스로 퍼가기페이스북으로 퍼가기트위터로 퍼가기
소외계층을 위한 날아라 슈퍼맨! 경기문화재단, 「슈퍼맨 프로젝트」 운영
관리자 - 2018.06.21
조회 173
소외계층을 위한 날아라 슈퍼맨!
경기문화재단, 「슈퍼맨 프로젝트」 운영
구매대행, 모셔오기, 찾아가기, 카드몰 등 문화누리카드 기획프로그램 구성
재단, 문화예술‧여행‧체육 분야 전문단체 협업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경기문화재단 문화나눔센터는 문화누리카드를 발급받았으나 자발적으로 사용하기 어려운 대상을 위해 ‘슈퍼맨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슈퍼맨 프로젝트’란 경기문화재단과 공모로 선정된 34개의 문화예술‧여행‧체육 분야 전문단체(문화누리카드 가맹점)가 협업해 도내 문화누리카드 이용자를 위한 카드전용 프로그램이다. 이용자 특성을 고려한 맞춤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모셔오는 슈퍼맨’, ‘찾아가는 슈퍼맨’, ‘구매대행 슈퍼맨’, ‘경기문화누리카드몰’ 총 4개의 형태로 운영되며 총 97개의 프로그램과 128개 문화상품이 기획되었다.

‘모셔오는 슈퍼맨’은 공연, 체험, 여행 등의 다양한 콘텐츠와 편의서비스(이동버스 또는 간식/식사)를 함께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찾아가는 슈퍼맨’은 공연, 체험 관련 수행 단체가 직접 현장을 방문하여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서비스다. 두 개의 슈퍼맨은 문화누리카드로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자 하는 사회복지시설 및 기관, 동 주민센터 등에서 카드이용자 일정규모 인원의 모집 및 참가 하에 가능하다.

재단은 지난 5월, 사회복지시설, 주민센터와 연계하여 어르신과 장애인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연계 진행했다. ‘찾아가는 슈퍼맨’으로 레크 한마당, 나만의 화분 만들기, 트로트공연 등을 추진했고, ‘모셔오는 슈퍼맨’으로 양평 농촌체험 마을여행, 한국 민속촌체험, 에버랜드나들이, 파주 황포돛배타기와 자연휴양림 체험나들이 등의 프로그램을 추진하여 참여자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시간적·물리적 이유로 문화혜택을 누리기 어려운 개인 및 단체 이용자를 위해 생활한복, 생활도예품 및 수공예품, 효도라디오 등 실생활에 유용한 문화상품을 자택 및 기관으로 배송해주는 ‘구매대행 슈퍼맨’을 시행하고 있다.

이 밖에도 공연에 관심이 많지만 비싼 티켓 값에 주저하던 이용자들을 위해 인기리에 공연 중인 뮤지컬, 연극 등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경기문화누리카드몰(http://www.ggasc.co.kr/)’ 웹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공연관람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문화누리카드로 슈퍼맨 프로젝트를 이용하고자 하는 개인 및 단체는 경기문화누리카페 또는 슈퍼맨 프로젝트 카달록을 통해 상세내용을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경기문화나눔센터에서는 도내 문화누리카드 이용자에게 다양한 정보 및 프로그램이용 안내를 위해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및 경기문화누리카페를 운영하고 있다. ‘경기문화누리’ 카카오톡 플러스와 친구를 맺으면 다양한 공연정보 및 문화누리카드 이용안내를 비롯해 각종이벤트 소식도 받아볼 수 있다.

한편, 문화누리카드는 경제적 소외계층에게 문화, 여행, 스포츠 관람의 향유를 지원하여 문화양극화를 해소하고 소외계층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자하는 사업이다. 2018년도 문화누리카드 발급기한은 11월 30일까지, 사용기한은 12월 31일까지 이다. 이후 미사용 잔액은 자동 소멸되므로 기한 내 반드시 사용해야 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문화누리카드 콜센터(1544-3412) 또는 가까운 주민센터, 지역주관처인 경기문화재단 문화나눔센터(031-296-1654~5)로 문의 가능하다.

▷ 프로그램별 상세내용 경기문화누리카페 (http://cafe.naver.com/ggasc) 참조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저작물 제4유형에 해당됩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에 해당하는 콘텐츠입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보도자료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