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구글플러스로 퍼가기페이스북으로 퍼가기트위터로 퍼가기
경기문화재단, 아주대학교병원과 함께 사회공헌 프로그램 진행
관리자 - 2018.08.15
조회 106
경기문화재단, 아주대학교병원과 함께 사회공헌 프로그램 진행
▶ 아주대학교병원 소아병동 환아를 위한 VR 체험 프로그램, 손인형극 진행
▶ 문화를 향유하기 어려운 도민들에게 한 발짝 다가서기 위한 두 기관의 노력으로 프로그램 마련


경기문화재단과 아주대학교병원은 14일 아주대학교병원 소아병동에서 ‘경기문화재단과 함께하는 아주대학교병원 소아병동 환아를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본 프로그램은 문화를 향유하기 어려운 환경에 있는 도민들에게 한 발짝 더 다가서기 위한 두 기관의 노력의 결실로 2017년에 이어 올해도 진행되었다. 특히, 올해에는 경기문화재단과 KT의 업무협약과 연계한 KT의 무선회선 지원으로 더욱 원활한 프로그램 진행이 가능하였다.

이날 경기문화재단은 아주대학교병원 소아병동 친환경도서실에서 환아 및 보호자를 대상으로 ‘손인형극 〈감투 쓰고 소가 된 농부〉’와 ‘VR 체험 프로그램 〈곤충은 숨바꼭질 대장〉’을 진행하였다.

경기도어린이박물관에서 개발한 교육 인형극 〈감투 쓰고 소가 된 농부〉는 경기도 용인 지역에서 전승되는 설화로 일하기 싫어하는 게으른 농부가 권세를 누리고자 욕심만 부리다가 우연한 계기로 자신의 게으름을 뉘우치게 된다는 내용으로, 참여 아동에게 큰 웃음과 교훈을 함께 주었다. 더불어 구글 익스피디션 기술을 활용한 VR 체험 프로그램 〈곤충은 숨바꼭질 대장〉을 진행하였다. VR 기기를 통해 인도네시아 보르네오 숲에 사는 곤충을 찾아보며 곤충의 위장술을 학습하고, 카드보드에 그려진 곤충을 색칠하며 참여 아동 각각의 개성이 담긴 카드보드를 제작하였다.

경기문화재단과 아주대학교병원 사회공헌 협업에 지원을 아끼지 않은 아주대학교병원 소아청소년과 이수영 과장은 “소아병동 환아와 보호자께 문화로써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는 행사가 마련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경기문화재단과 다양한 사회공헌 사례를 만들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저작물 제4유형에 해당됩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에 해당하는 콘텐츠입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보도자료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