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구글플러스로 퍼가기페이스북으로 퍼가기트위터로 퍼가기
창작기획워크샵 2018 예술로 가로지르기
관리자 - 2018.08.23
조회 83
창작기획워크샵 2018 예술로 가로지르기 참가자 모집
▶ 창작기획워크숍 《2018 예술로 가로지르기》의 올해 주제는 ‘CREATOR X MAKER’ ▶ 크리에이터와 메이커에 관한 예술가들과 전문가들의 흥미로운 해석과 시도가 펼쳐지는 워크숍과 강연 ▶ 8월 20일부터 9월 10일까지 온라인 신청 접수
사업 개요
● 사 업 명
2018 예술로 가로지르기 CREATOR X MAKER
● 일 정
2018. 9. 19 ~ 9. 21 (수~금, 3일간)
● 대 상
대학생, 예술가, 기획자, 일반 등 총 100명
● 장 소
부천아트벙커b39
● 프로그램
주제 강연, 기획워크숍, 공연 및 네트워킹 등
● 주최/주관
경기도, 경기문화재단, 부천아트벙커b39
● 신청접수
www.ggcf.kr (페이스북 www.facebook.com/ggcfaca )
● 참 가 비
3만원 (음식 및 기념품 포함)
● 문 의
031-231-7234 담당자 추명지
경기문화재단은 지역예술특성화 사업의 취지를 살려 경기도를 순회하는 예술가, 기획자, 청년을 위한 창작기획워크숍 《2018 예술로 가로지르기》를 부천아트벙커b39와 공동 추진한다. 9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개최되며 온라인을 통해 참가자를 9월 10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올해 6년차를 맞은 《예술로 가로지르기》는 ‘CREATOR X MAKER’라는 주제로 규격화, 표준화, 인과성 등의 근대적 개념과 대치되는 감각, 우연성, 즉흥성 등의 개념을 내용으로 하는 참신하고 다양한 창작기획워크숍과 강연을 진행 한다. 또한 여러 국적의 예술인들이 모여 개성적인 목소리와 자조적 실천방식을 함께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강연자로는 미디어아티스트이자 평창동계올림픽 영상감독 목진요 교수, 국립현대미술관 올해의 작가, 2019 베니스비엔날레 한국관 작가로 선정된 정은영 작가, 영화 ‘소수의견’으로 청룡영화상과 부일영화상 각본상을 수상한 바 있는 작가 손아람, 그리고 서강대 트랜스내셔널 인문학연구소의 강정석 연구교수가 참여한다.

그리고 3개 기획팀이 주제별로 집중기획한 4개의 창작기획워크숍이 3일간 진행된다. 언메이크랩이 기획한 〈데이터 다다〉는 데이터와 연산을 매개로 기계장치, 몸, 인지와 연결하며 패턴을 만들고 실험하는 워크숍이다. 메타미디어작가 김승범, 안무가 노경애, 공연예술 연출가 홍은지 등이 협력자로 참여한다. 시각예술교육 플랫폼 [RAT school of ART]가 기획한 〈How/What to talk about Art?〉는 다양한 국적과 문화의 예술가, 기획자들이 각자의 프랙티스와 국제미술계에서 생존하는 노하우를 토론하고 공유한다. 〈인공지능 시대에 비인과적으로 행동하기〉는 인공위성을 쏘아올린 최초의 민간인으로 알려진 작가 송호준이 기획했으며 첨단기술을 아날로그적인 방식으로 다루며 과학과 예술을 바라보는 새로운 관점을 공유한다. 배우 강태영, 공연예술가 안지석, 작가 목정량이 협력자로 참여한다. 마지막 날에 네트워킹 파티와 프랑스 아티스트 루카스 패리스(Lucas Paris)의 전자음악 퍼포먼스가 진행된다.

* 참가신청: www.facebook.com/ggcfaca 에서 참가신청 링크확인 / 선착순 마감
* 예술로 가로지르기는 예술가뿐만 아니라 예술적인 삶을 지향하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향후 지속적으로 경기도를 순회하면서 삶의 현장에서 예술이 조우하는 융·복합 예술캠프로 자리매김 될 것이다.

■ 첨부 자료(별도 파일 확인)
1. 일정표
2. 고해상도 사진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저작물 제4유형에 해당됩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에 해당하는 콘텐츠입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보도자료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