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구글플러스로 퍼가기페이스북으로 퍼가기트위터로 퍼가기
경기도박물관 하반기 교육프로그램 진행
관리자 - 2018.09.05
조회 95
경기도박물관 하반기 교육프로그램 진행
▶ 경기도박물관 하반기 어린이·청소년·성인 대상 교육프로그램 5종 개편 및 신설 운영

경기도박물관(관장 박희주)에서는 하반기를 맞이하여 9월부터 12월까지 어린이·청소년·성인 대상 교육프로그램 5종을 새롭게 개편하여 운영한다. 어린이 대상의 특별전 <고려도경-900년 전 이방인의 코리아 방문기>와 연계된 “전시실 속 비밀찾기–900년 전 이방인의 타임캡슐” 프로그램 교육기간 연장을 연장하고 대상을 가족으로 확대하였다. 청소년 대상의 “박물관을 잡(JOB)아라, 취업전쟁 in 조선시대” 프로그램은 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교육으로 흥미를 더하였다. 올해로 25기를 맞는 성인 대상의 뮤지엄 아카데미는 “한국인의 삶과 문화, 고건축으로 말하다”로 10주간의 인문 강좌를 선보이려 한다. 더불어 도내 노인복지시설을 직접 찾아가 교육하는 “찾아가는 경기도박물관”을 신설하며 시범운영을 할 예정이다.

특별전 <고려도경-900년 전 이방인의 코리아 방문기>와 연계된 “전시실 속 비밀찾기–900년 전 이방인의 타임캡슐” 프로그램은 하반기부터 평일은 초등학교 단체를 대상으로 진행되고, 주말에는 초등학생을 포함한 가족을 대상으로 교육을 편성하여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청소년 대상의 “박물관을 잡(JOB)아라”, “취업전쟁 in 조선시대” 프로그램은 스마트 기기를 활용하여 흥미를 더하였다. 박물관 내 공공 와이파이 확충 등 모바일 기기를 사용할 수 있는 환경으로 개선되어 스마트 교육이 가능해졌다. 전시장 속 모바일셀프가이드를 통해 참여자들의 주체성과 창의력을 높여주는 관람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

성인 역사·문화 강좌 “뮤지엄 아카데미”의 제25기 과정이 9월 5일 개강하여 11월 21일까지 총10주간, 매주 수요일 진행한다. 이번 과정은 ‘한국인의 삶과 문화, 고건축으로 말하다’라는 주제로 한국 건축의 흐름을 사회·문화·예술·역사적으로 다양한 시선 속에서 살펴본다. 한국예술종합학교 김봉렬 총장님의 “한국건축 2000년의 명건축”라는 강의로 시작되며, 과정의 말미에는 현장 유적 답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아카데미를 통해 도민들이 우리 선조들이 살아왔던 터를 기반으로 문화와 예술이 살아 숨 쉬었던 공간을 되새기고, 더불어 우리가 앞으로 살아가게 될 주거문화를 모색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또한 도내 시니어들을 직접 찾아가는 교육프로그램을 신설하여, 주민센터와 노인복지관을 시작으로 16회의 시범운영을 시행한다. 박물관으로 내방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도내 문화소외지역의 시니어들에게 우리 박물관 소장 유물을 소개하고, 관련 교육으로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함으로써 다양한 문화를 향유하고 경기의 역사를 이해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

교육프로그램 참여는 경기도박물관 홈페이지(http://musenet.ggcf.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내용과 일정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문의는 경기도박물관 교육팀 031-288-5359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저작물 제4유형에 해당됩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에 해당하는 콘텐츠입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보도자료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