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구글플러스로 퍼가기페이스북으로 퍼가기트위터로 퍼가기
지역 주민들이 만드는 ‘섬마루 축제’, 경기창작센터에서 열려
관리자 - 2018.10.15
조회 72
지역 주민들이 만드는 ‘섬마루 축제’, 경기창작센터에서 열려
경기창작센터(센터장 박종강)는 오는 20일 오후 2시부터 안산시 대부도와 선감도 일대에서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로 결성된 동아리 모임들의 협력체인 동아리연합회가 주관, 축제추진단 진행하는 ‘섬마루 축제’가 개최된다고 밝혔다.

‘섬마루 축제’는 경기창작센터의 지역생활문화센터에서 활동하는 지역 내 동아리 회원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선보이는 자리로, 주민들은 직접 이번 축제를 위해 추진단을 구성하고 행사를 준비했다.

경기창작센터 섬마루극장(야외 원형극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축제에는 ‘대부사랑 풍물패’가 여는 길놀이를 시작으로, 색소폰 동아리 ‘솔내음’의 색소폰 공연과 밴드와 보컬이 어울어진 ‘뮤직&유’의 공연을 비롯해 대부 에어로빅 동아리의 공연, 그리고 대부도내 사회복지시설인 어린양의 집 난타 공연 등 경기창작센터에서 활동 중인 모든 동아리가 참여해 공연을 펼친다.

이날 공연을 축하해 주기 위해 동아리 회원들과 친분관계가 깊은 외부의 합창동아리 ‘상록뮤직’과 ‘그린필드 그룹’ 등 초청 공연도 함께 준비되어 있다.

축제추진단 김충근 단장은 “축제 준비를 위해 동아리 회원들과 지역 주민들이 자연스럽게 만나며 결속력이 생겨 화합의 장이 마련된 것 같다.”면서 “축제 진행이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은 경기창작센터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번 축제가 열리는 경기창작센터는 작가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공간으로 운영되고 있지만, 일부 공간을 주민들에게 개방하여 대부도내에서 활동하는 음악과 예술 단체들에게 연습공간을 제공하는 한편 주민들의 휴식공간으로도 활용되는 지역사회의 중심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평을 얻고 있다.

‘섬마루 축제’의 공연 시간표 등 세부 내용은 경기만 에코뮤지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경기만 에코뮤지엄 홈페이지 : www.ecomuseum.kr)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저작물 제4유형에 해당됩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에 해당하는 콘텐츠입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보도자료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