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구글플러스로 퍼가기페이스북으로 퍼가기트위터로 퍼가기
경기상상캠퍼스, 청년 입주단체의 작업공간 23곳의 문이 활짝! “2018 그루버 오픈캠프 개최”
관리자 - 2018.11.08
조회 85
경기상상캠퍼스, 청년 입주단체의 작업공간 23곳의 문이 활짝! “2018 그루버 오픈캠프 개최”
▶ 입주캠프 프리오픈, 팝업 원데이 워크숍, 독립출판 낭독 콘서트, 도슨트 투어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

경기상상캠퍼스는 오는 11월 10일 문화예술기반 청년 창업 입주단체의 작업공간 23곳을 오픈하는 “2018 그루버 오픈캠프”를 개최한다.

그루버 그루버는 숲속 공간에 자리잡은 코워킹스페이스의 입주자들을 통칭하는 아이덴티티로 작은숲(Grove)에 ‘o’를 붙여 흥겨움, 즐거움을 의미하는 그루브(Groove)에 ‘er’을 붙여서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벗삼아 즐겁게 일하며 함께 공유하는 사람을 의미한다.
오픈캠프는 총 4가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첫 번째는 ‘입주캠프 프리오픈’이다. 청년 창업 입주단체는 청년1981동과 생활1980동의 입주공간을 중심으로 단독과 쉐어(여러 단체가 공간을 나누어 쓰는 형태)로 구분하여 입주활동을 펼치고 있다. 각 단체의 특색이 담겨있는 작업공간의 문이 활짝 열리며, 단체별로 자신들의 콘텐츠를 홍보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프리오픈에서는 작업공간을 다니며 입주단체가 창작한 3가지 이상의 아이템을 촬영해 SNS에 업로드 하고 운영사무소에 인증하면 기념품을 증정한다.

두 번째는 ‘팝업 원데이 워크숍’으로 청년 창업 입주단체마다 특색이 담겨있는 워크숍을 마련한다. 23개 청년 스타트업 창작자들이 개발한 제품, 독립출판물, 문화기획 프로그램, 프로그램 연구개발 등 다양한 창작활동 사례를 듣고 단체의 콘텐츠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체험비는 100원부터 1만5천원이다.

세 번째는 ‘독립출판 낭독 콘서트’가 열린다. 독립출판 장르 ‘별빛들’ 소속 작가들이 생활1980, 306호 앞 빈 공간을 직접 꾸며 이광호 대표의 문학작품 활동 계기와 작품 낭독회를 진행한다. 독립출판 질문코너도 마련하여 관객들과 자유롭게 소통하는 시간도 갖는다.

마지막으로 경기상상캠퍼스를 전체적으로 돌아볼 수 있는 ‘캠퍼스 투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청년 창업 입주단체가 주로 활동하는 청년1981동과 생활1980동을 중심으로 각각의 입주캠프를 소개하며 목공, 디자인, 미디어, 브루잉(양조), 자전거랩 등 실험실(LAB)이 있는 공작1967투어가 진행된다. 투어를 참여한 시민을 대상으로 특별한 기념품도 증정한다.

그 외 무료 폴라로이드 촬영 이벤트, 워크숍 참여자 특별 기념품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오픈캠프가 마무리 된 후, 오후 6시부터 공작1967 건물에서 뮤직랩(LAB)이 주최한 웨어하우스 파티(라이브클럽 파티)가 진행된다.

프로그램별 자세한 내용은 경기상상캠퍼스 홈페이지(http://sscampus.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031-296-1657.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저작물 제4유형에 해당됩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에 해당하는 콘텐츠입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보도자료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