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사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경기예술인 아카데미 아트up
경기예술인 아카데미 아트up
이번 아카데미는 코로나 사태로 어려움을 겪는 도내 예술인에게 교육을 통한 자립능력 강화를 목적으로 기획되었습니다. ①예술분야 창업 과 ②뉴노멀 시대의 예술방향, 2개의 전문분야로 구성된 이번 프로그램은 각 분야의 전문가와 현직 실무자의 온라인강의로 진행됩니다. 예술인의 건강하고 내실있는 자립에 필요한 기초지식과 정보를 배우고 다양한 창업사례를 분석하는 한편, 코로나로 인한 뉴노멀 시대에 예술로서 자립하기 위한 해법을 찾는데 목적을 둔 이 프로그램에 예술가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아카데미-active2
□ 프로그램명
경기예술인 아카데미 아트up
□ 주최 / 주관
경기문화재단 / 서울사이버대학교
□ 수강기간
2020.11.27. ~ 2021.02.28
□ 강의내용
① 예술창업의 첫걸음
② 뉴노멀 시대 예술의 새로운 모색
□ 강의구성
예술창업의 첫걸음입니다.
과정1 – 예술창업의 첫걸음
주제 문화예술 창업의 이해 예술창업 사업계획서의 이해 문화예술 스타트업 예술창업, 사회적 경제로 해보자! 예술창업 성공사례 -BRUSH THEATRE
내용 ○창업입문 ○창업단계별 주요 전략과 사업계획서 작성요소 점검
○지원사업이란 무엇인가. 지원사업 찾아보기
○문화예술스타트업 사례, 특징 및 장단점 분석 등 실전 교육 ○법인‧협동조합/사회적기업 조직유형 및 특징 알기 ○창업 선배의 비즈니스 사례발표
강사 김선영 홍익대학교 교수 정은현 툴뮤직 대표 백영선 플라잉웨일 대표 주태규 사회적 협동조합 사람과 세상 이사장 이길준 브러쉬씨어터 대표
뉴노멀 시대 예술의 새로운 모색입니다.
과정2 – 뉴노멀 시대 예술의 새로운 모색
주제 비대면 문화예술사회에서의 자립 예술가의 퍼스널 예술가의 그로스 해킹 문화예술 온라인 마케팅 전략 문화예술 교육을 통한 예술가 O2O (Online to Offline) 전략 1인 미디어 시대의 예술 콘텐츠
내용 ○비대면 사회에서의 예술. 1인 미디어. ○데이터 수집, 분석 통한 마케팅 전략
○문화예술 인접분야 데이터 마케팅 성공 사례 분석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문화예술 마케팅 전략 수립 및 기획
○소셜미디어 구축 및 운영방안
○다수의 대상에 대한 비대면 온라인 리터러시교육 운영
○소수의 대상에 대한 대면 오프라인 체험교육 운영
○온라인 커뮤니티 운영을 통한 예술가(작품활동) 구독 서비스 운영
○대중의 욕망에 딥택트 (Deeptack)하는 법
강사 박세인 사람북닷컴 대표 오제욱 메이드앳나인 대표이사 김경아 컨텐츠 크리에이셔그룹 유튜터 대표 김준섭 케이아츠에듀 이사 김지현 방송작가 콘서트 크리에이터
※ 주최측 사정에 따라 강의 순서와 내용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정부 방침에 따라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됩니다
□ 대상
경기도 거주 예술인, 예술분야에 관심이 있는 경기도민
□ 수강료
무료
□ 신청 안내
□ 문의
예술인지원센터
TEL | 031-231-0880
E-MAIL | kyr3696@ggcf.or.kr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다음 교육&행사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