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예술인 아카데미 아트up
경기예술인 아카데미 아트up
이번 아카데미는 코로나 사태로 어려움을 겪는 도내 예술인에게 교육을 통한 자립능력 강화를 목적으로 기획되었습니다.
①예술분야 창업 과 ②뉴노멀 시대의 예술방향, 2개의 전문분야로 구성된 이번 프로그램은 각 분야의 전문가와 현직 실무자의 온라인강의로 진행됩니다. 예술인의 건강하고 내실있는 자립에 필요한 기초지식과 정보를 배우고 다양한 창업사례를 분석하는 한편, 코로나로 인한 뉴노멀 시대에 예술로서 자립하기 위한 해법을 찾는데 목적을 둔 이 프로그램에 예술가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프로그램명
경기예술인 아카데미 아트up
□ 주최 / 주관
경기문화재단 / 서울사이버대학교
□ 수강기간
2020.11.27. ~ 2021.02.28
□ 강의내용
① 예술창업의 첫걸음
② 뉴노멀 시대 예술의 새로운 모색
② 뉴노멀 시대 예술의 새로운 모색
□ 강의구성
과정1 – 예술창업의 첫걸음 | |||||
---|---|---|---|---|---|
주제 | 문화예술 창업의 이해 | 예술창업 사업계획서의 이해 | 문화예술 스타트업 | 예술창업, 사회적 경제로 해보자! | 예술창업 성공사례 -BRUSH THEATRE |
내용 | ○창업입문 | ○창업단계별 주요 전략과 사업계획서 작성요소 점검 ○지원사업이란 무엇인가. 지원사업 찾아보기 |
○문화예술스타트업 사례, 특징 및 장단점 분석 등 실전 교육 | ○법인‧협동조합/사회적기업 조직유형 및 특징 알기 | ○창업 선배의 비즈니스 사례발표 |
강사 | 김선영 홍익대학교 교수 | 정은현 툴뮤직 대표 | 백영선 플라잉웨일 대표 | 주태규 사회적 협동조합 사람과 세상 이사장 | 이길준 브러쉬씨어터 대표 |
과정2 – 뉴노멀 시대 예술의 새로운 모색 | |||||
---|---|---|---|---|---|
주제 | 비대면 문화예술사회에서의 자립 예술가의 퍼스널 | 예술가의 그로스 해킹 | 문화예술 온라인 마케팅 전략 | 문화예술 교육을 통한 예술가 O2O (Online to Offline) 전략 | 1인 미디어 시대의 예술 콘텐츠 |
내용 | ○비대면 사회에서의 예술. 1인 미디어. | ○데이터 수집, 분석 통한 마케팅 전략 ○문화예술 인접분야 데이터 마케팅 성공 사례 분석 |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문화예술 마케팅 전략 수립 및 기획 ○소셜미디어 구축 및 운영방안 |
○다수의 대상에 대한 비대면 온라인 리터러시교육 운영 ○소수의 대상에 대한 대면 오프라인 체험교육 운영 ○온라인 커뮤니티 운영을 통한 예술가(작품활동) 구독 서비스 운영 |
○대중의 욕망에 딥택트 (Deeptack)하는 법 |
강사 | 박세인 사람북닷컴 대표 | 오제욱 메이드앳나인 대표이사 | 김경아 컨텐츠 크리에이셔그룹 유튜터 대표 | 김준섭 케이아츠에듀 이사 | 김지현 방송작가 콘서트 크리에이터 |
※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정부 방침에 따라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됩니다
□ 대상
경기도 거주 예술인, 예술분야에 관심이 있는 경기도민
□ 수강료
무료
□ 신청 안내
□ 문의
예술인지원센터
TEL | 031-231-0880
E-MAIL | kyr3696@ggcf.or.kr
TEL | 031-231-0880
E-MAIL | kyr3696@ggcf.or.kr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