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행사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구글플러스로 퍼가기페이스북으로 퍼가기트위터로 퍼가기
이너 뷰 INNER VIEW
기간/ 2017.09.11(월) ~ 2017.10.27(금)
장소/ 로비갤러리
전시개요
전시명
이너 뷰 INNER VIEW
전시기간
2017년 9월 11일(월) ~ 10월 27일(금)
전시장소
로비갤러리
참여작가
위영일, 김용관
전시작품
회화, 설치 등 총7점
개막식
2017년 9월 11일 (월) 오후5시, 로비갤러리 및 경기아트플랫폼-gap
주최/주관
경기도, 경기문화재단
관람시간
월요일~금요일 9:00~18:00
휴관일
매주 토·일요일, 추석, 공휴일
전시내용
이너 뷰 Inner View 전시 이미지입니다

이너 뷰 Inner View 전시 이미지입니다

로비갤러리는 세 번째 여정으로 《이너 뷰 INNER VIEW》라는 전시를 선보인다. 언어를 매개로 한 소통을 인터뷰Interview라고 한다면, 《이너 뷰 INNER VIEW》는 이번 전시에서 선보이는 작업을 매개로 더욱 확장된 소통을 꾀하는 의미를 지닌다. 《이너 뷰 INNER VIEW》는 위영일과 김용관이 경기창작센터 레지던시를 거쳤다는 접점을 공유한다는 점에서 출발한다. 이들이 선보이는 작업을 통해 회화와 조각의 경계를 넘나들면서 회화에 던지는 근본적인 질문을 스스로 던지고 찾아가는 과정을 살펴볼 수 있다.

이너뷰 INNER VIEW 전시 이미지입니다

이너뷰 INNER VIEW 전시 이미지입니다

로비갤러리의 양쪽 출입구에는 김용관의 작업이 관객을 전시공간으로 이끈다. 그의 작업은 전시장의 안과 밖을 구분하고 전시의 시작과 끝을 알린다. 또한 이중 유리문으로 된 로비갤러리의 공간적 특성으로 이루어진 레이어를 통해 관객의 관념과 바라보는 물리적인 시점에 따라 유기적으로 변화하는 확장성을 지닌다. 이번 전시를 위해 제작된 이 작업은 주로 회화로 제작되었던 폐기된 풍경 시리즈의 연장선으로, 회화의 평면성을 넘어선 일종의 실험이라 할 수 있다. 김용관의 작업을 거쳐 공간 내부로 들어서면 위영일의 작업들이 다채롭게 펼쳐진다. 그의 작업에서 살펴볼 수 있는 다양한 시도들은 회화라는 매체에서 레이어가 어떻게 존재하는가에서 더 나아가 예술이라는 큰 틀 아래 자의적 설정이 어디까지 개입할 수 있느냐는 의문을 지속해서 제기한다. 이들의 작업은 언어가 지닌 한정적인 소통의 한계에서 벗어나 작가의 내면을 비춰 소통하고자 한다.

이너 뷰 INNER VIEW 전시 이미지입니다

이너 뷰 INNER VIEW 전시 이미지입니다

이너 뷰 INNER VIEW 전시 이미지입니다

회화의 평면이라는 일반적인 명제를 여러 방식으로 해체하고 다시 엮어내는 이들의 작업은 관객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비로소 완성된다. 작가라는 절대적인 주체의 신화를 비워내는 시도를 통해 관객이 능동적으로 개입하면서 작업은 자연스레 다양한 방식으로 읽히고, 쓰이고, 말하여질 것이다. 이러한 우리의 적극적인 수행의 과정을 통해 이 전시가 새로운 이정표로 제시되어 미술뿐만 아니라 우리의 삶을 되돌아보는 여정을 비춰주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행사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담당자 이지현/문예진흥팀/031-231-0857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