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경기문화재단 선정작가 손광주 개인전 <파이돈>
경기문화재단은 지난해 경기예술 창작지원 시각예술분야의 창작 활성화와 지원 작가의 예술적 성장을 돕기 위하여 4인의 작가를 선정하여 개인전 개최를 지원하였다. 그 중 손광주의 개인전 <파이돈>이 아트스페이스 광교에서 1월 29일부터 2월 21일까지 열린다.
<파이돈>은 손광주 작가가 2019 년 극지연구소의 협력하에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서 기획한 쇄빙선 아라온호 승선 및 극지탐험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북극해를 탐사한 경험을 바탕으로, 플라톤의 중기 대화편 중 하나인 『파이돈』을 영상화한 작업이다. 아라온호 항해기이자 낭독극의 형식을 빌린 <파이돈>은 기후 변화와 자원 개발의 각축장으로 사라짐의 위기에 처한 북극해의 현재를 ‘죽음이 철학적 삶의 완성’임을 논증한 소크라테스의 최후의 모습에 빗댄다. <파이돈>은 또한 멀지 않은 시간 속에 엄마를 잃은 슬픔을 치유하기 위한 애도 작업의 일환이기도 하다. 점점 사라져가는 북극의 현실을 관조하며 <파이돈>은 고인과 미처 끝내지 못한 대화와 사랑의 관계를 이어가는 한편, 인간과 자연, 존재와 시간, 그리고 삶과 죽음의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긴다.
기간
2021.1.29(금) – 2.21(일)
화-일 10:00 – 18:00 (월요일 휴관 / 설 연휴 정상운영)
전시장소
아트스페이스 광교 (수원시 영통구 광교중앙로 140 지하 1층)
관람방법
온라인 사전 예약 (전시는 코로나19 <생활 속 거리두기>에 따라 사전예약제로만 운영됩니다.)
예약하기바로가기
공동주최
경기문화재단, 수원시립미술관
후원
경기도
※ 경기문화재단 선정작가 손광주 개인전 <파이돈>은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운영합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다음 전시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