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학 통신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경기학연구센터는 2005년 경기도 지역의 정체성 확립과 문화 역량 강화를 위해 설치되었습니다. 센터는 “경기도의 어제와 오늘을 내일에 전한다”는 미션 아래 (1)경기도 역사와 문화가 가진 고유한 지역성(Locality)의 발굴, (2)지역의 역사와 문화에 내재된 고유가치의 개발 및 활용, (3)도민의 문화와 관련된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방법과 비전을 제시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지역학으로서의 경기학에 대한 기초 연구 추진, 도내 지역학 연구기관∙연구자와의 네트워크 및 지원, 도민 참여 프로그램 개발 등을 추진합니다. 경기학 아카이브 구축, 역사를 비롯한 다양한 문화 분야의 책자 발간, 문화기관∙단체와 연계하는 지역조사∙연구, 정기 간행물(계간 경기학) 발간과 경기인문학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도민이 참여하고 그 성과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기학연구센터는 우리가 몸담고 있는 지역의 가치를 발견하고 재창조함으로써 미래의 발전을 지향하는 ’21세기의 실학’이 되고자 합니다. 지역 연구의 ‘개방형 플랫폼’으로서 “경기도를 알고싶어하는 사람들이 찾아오는 연구∙소통∙공유 공간이자 경기인문정신의 중심”에 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 담당부서 | 경기학연구센터 031-231-8573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