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원회 운영 및 결과

2018년 각종 위원회 심의 구성 및 운영 결과

2019.01.08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957
정책실
○ 문화예술진흥위원회
캡션
연도별 개최일 안 건 명 구성 참석
(비율)
수 당
(만원)
회의결과 형식
(대면
/서면)
2018 1.22
(공동)
1. 2018년 경기문화재단 운영방향
2. 경기도 공공기관 경영합리화에 대한 대응 방안
3. 온라인플랫폼 GGC 소개
4. 스마트뮤지엄 미디어 월 소개
5. CRM 구축 및 ‘경기문화인’ 운영 방안 소개
6. 기관 및 팀별 2017년 대표사업 성과 및 2018년 대표사업 계획 보고
17명 17명
(100%)
– 임팩트를 우선하는 재단 운영, 투입-산출-성과-영향을 성과지표로 삼을 것
– CRM, ggc, 미디어월을 통해 경기문화예술을 통합적으로 소개하고 확장된 정보 제공 예정
– 뮤지엄 무료화 이후 뮤지엄의 질적 향상을 위한 모색 필요
– 어린이박물관 상설전시 리모델링 철저한 계획하에 진행 요망
대면
2.14
2.19
1. 신년 업무보고
(각 팀/기관 운영방향 보고)
12명 12명
(100%)
– 경기문화재단 각 본부·정책실·검사역 및 기관 업무보고로 대체 대면
3.05 1. 대표이사 신년업무보고 관련 문화예술본부 주요 검토사항 공유
2. 문화예술진흥위원회 현안 사항 공유
12명 11명
(91%)
– 18년 문화예술본부 운영 방향 : 추후 별도 회의 추진 예정
– 경기창작센터 입주작가 소통 강화 목적 프로그램 마련
대면
4.02 1. 2018년 문화예술본부 운영 방향
2. 경기도문화재단협의회 2018년 공동 추진
3. 사업문화예술진흥위원회 현안 사항 공유
12명 12명
(100%)
– 연 2회 본부별 중간 점검 도입 및 문화예술 진흥위원회의 중 2회를 추진 경과 및 성과 점검 회의로 운영 결정
– 경기도문화재단협의회 2018년 공동 추진 사업으로 문화예술교육주간 행사, 경기천년대축제 선정
대면
6.04 1. 2018년도 예산 집행실정 공지
2. 운영직 신설 운영 계획 공유
3. 경기창작센터 노후시설 개보수 논의
4. 문화예술진흥위원회 현안 사항 공유
12명 11명
(91%)
– 기획조정팀 2018년도 예산
– 운영직 신설에 따른 인력 배치 논의
– 경기창작센터 개보수 건은 법적 요망 기본 공사부터 시작하여 예산 수립 및 검토 요망
대면
7.09
(공동)
1. 2019 주요사업 방향
2. 근로시간 단축에 따른 주52시 간 세부운영 계획(안)
3. 도의회 업무보고 관련 공유 사항
4. 운영직 신설에 따른 예산 변경
5. 2018 뮤지엄 소장품 구입 추진 현황
6. 2018 뮤지엄 노후시설 개보수 사업 추진현황
7. 2018 뮤지엄 관람객 목표 수정(안)
8. 경기도박물관 특별전
9. 기타 공유사항(경기문화재연구원, 실학박물관, 어린이박물관)
10. 뮤지엄숍 매출 현황
11. 2019년 문화예술본부 사업추진 방향
12. 2018년 문화예술본부 상반기 주요업무 추진경과 및 하반기 주요업무 계획
17명 15명
(88%)
– 소장 가치 있는 유물에 대한 소장품 구입 예산 적극 지원 추진
– 속도가 더딘 뮤지엄 노후시설 개보수 사업이 올해 내에 마무리될 수 있도록 조치 요청
– 뮤지엄 관람객 목표에 대한 상향 수정(대표이사 결재)
– 경기천년사업에 대한 임직원의 적극적 협조 요청
대면
8.06
(공동)
1. 2019 출연금 예산안
2. 임진강 포럼 계획(안)
3. 경기도박물관 소장품 구입 건
4. 박물관미술관 휴일 당직근무 폐지 건의(안)
5. 뮤지엄숍 매출 현황
6. 뮤지엄 관람객 현황
7. 경기도어린이박물관 입장료 규칙 개정
17명 16명
(94%)
– 2019년 기관사업비 증가하는 방향으로 배정
– 임진강 포럼의 명칭 문제에 대한 검토 예정
– 소장품 구입 시 체계적인 진행 계획 필요
– 당직근무 당장 폐지 어려우며 내년도에 개선점 검토 예정
대면
○ 뮤지엄운영위원회
캡션
연도별 개최일 안 건 명 구성 참석
(비율)
수 당
(만원)
회의결과 형식
(대면
/서면)
2018 1.22
(공동)
1. 2018년 경기문화재단 운영방향
2. 경기도 공공기관 경영합리화에 대한 대응 방안
3. 온라인플랫폼 GGC 소개
4. 스마트뮤지엄 미디어 월 소개
5. CRM 구축 및 ‘경기문화인’ 운영 방안 소개
6. 기관 및 팀별 2017년 대표사업 성과 및 2018년 대표사업 계획 보고
17명 17명
(100%)
– 임팩트를 우선하는 재단 운영, 투입-산출-성과-영향을 성과지표로 삼을 것
– CRM, ggc, 미디어월을 통해 경기문화예술을 통합적으로 소개하고 확장된 정보 제공 예정
– 뮤지엄 무료화 이후 뮤지엄의 질적 향상을 위한 모색 필요
– 어린이박물관 상설전시 리모델링 철저한 계획하에 진행 요망
대면
2.08
2.12
2.13
1. 신년 업무보고
(각 팀/기관 운영방향 보고)
12명 12명
(100%)
– 지지씨 플랫폼에 각 기관에서 생산한 콘텐츠 업로드 필요
– 특별전 2-3년 중장기계획으로 추진되어야 함
– 문화상품 기획의 매뉴얼 마련 시급
대면
3.05 1. 대표이사 신년업무보고 관련 주요 검토사항 공유
2. 경기도박물관, 백남준아트센터, 실학박물관 특별전 발표
3. 소장품 구입계획 논의
4. 어린이날 행사계획 발표
12명 10명
(83%)
– 각 기관 소장품 관리규정에 대한 세부검토 후, 뮤지엄 군 별로 구입내용에 대한 협의 예정
– 각 기관 어린이날 행사 계획보고 완료 후, 3월 마지막주 이내 종합계획보고 완료
– 경기도 박물관미술관 가이드 북 제작
대면
4.02 1. 2018년 국외출장 계획 및 활용 방안
2. 경기도미술관, 전곡선사박물관 특별전 발표
3. 경기문화재단 온라인 및 CRM 연계 프로세스 구축 계획
12명 11명
(91%)
– 국외출장계획 목적 및 활용방안에 대한 정교화 필요
– 전시도록 콘텐츠화하여 지지씨 업로드 필요
-문화이음 지원사업 검토 예정
대면
5.09 1. 2018년 관람객 현황 및 목표 관 람객 달성 대책
2. 남북교류 관련 기관 추진 가능 사업(안)
3. 일상감사 활성화 추진계획(안)
4. 경기문화재단 회원 ‘지지씨멤버스’ 구축 현황 및 협조사항
5. 어린이날 행사 결과보고
6. 경기도미술관, 경기도어린이박물관 전시 발표
12명 11명
(91%)
– 재단 전체의 남북교류사업에 대한 내용과 절차 구체화 필요(정책실 예정)
-코리안 디아스포라 전에 대한 아카이빙화 필요
대면
6.04 1. 2018년 예산집행실적 현황 공유
2, 운영직 운영 규칙
3. 경기문화재단 소속기관 뮤지엄 숍 운영·상품 개발 규칙(안)
4. 노후시설 개보수 3개년 계획(안)
5. 기관 사회공헌활동 현황 및 계획
6. 백남준아트센터 특별전 발표
12명 11명
(91%)
– 예산집행율 저조 사업에 대해 기본 발주가 이루어지도록 요청
– 매월 운영위원회에 뮤지엄숍 운영매출 자료 공유 예정
– 노후시설 개보수 3개년 계획안 작성(정책실 예정)
대면
7.09
(공동)
1. 2019 주요사업 방향
2. 근로시간 단축에 따른 주52시 간 세부운영 계획(안)
3. 도의회 업무보고 관련 공유 사항
4. 운영직 신설에 따른 예산 변경
5. 2018 뮤지엄 소장품 구입 추진 현황
6. 2018 뮤지엄 노후시설 개보수 사업 추진현황
7. 2018 뮤지엄 관람객 목표 수정(안)
8. 경기도박물관 특별전
9. 기타 공유사항(경기문화재연구원, 실학박물관, 어린이박물관)
10. 뮤지엄숍 매출 현황
11. 2019년 문화예술본부 사업추진 방향
12. 2018년 문화예술본부 상반기 주요업무 추진경과 및 하반기 주요업무 계획
17명 15명
(88%)
– 소장 가치 있는 유물에 대한 소장품 구입 예산 적극 지원 추진
– 속도가 더딘 뮤지엄 노후시설 개보수 사업이 올해 내에 마무리될 수 있도록 조치 요청
– 뮤지엄 관람객 목표에 대한 상향 수정(대표이사 결재)
– 경기천년사업에 대한 임직원의 적극적 협조 요청
대면
8.06
(공동)
1. 2019 출연금 예산안
2. 임진강 포럼 계획(안)
3. 경기도박물관 소장품 구입 건
4. 박물관미술관 휴일 당직근무 폐지 건의(안)
5. 뮤지엄숍 매출 현황
6. 뮤지엄 관람객 현황
7. 경기도어린이박물관 입장료 규칙 개정
17명 16명
(94%)
– 2019년 기관사업비 증가하는 방향으로 배정
– 임진강 포럼의 명칭 문제에 대한 검토 예정
– 소장품 구입 시 체계적인 진행 계획 필요
– 당직근무 당장 폐지 어려우며 내년도에 개선점 검토 예정
대면
경영본부
○ 이사회
캡션
연도별 개최일 안 건 명 구성 참석
(비율)
수 당
(만원)
심의결과 형식
(대면
/서면)
2018 1.18
(제104차)
1. 제104차 이사회 회의록 기명날인이사 선임(안)
2. 경기문화재단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선임(안)
17명 9명
(53%)
각25 원안가결
대면
3.19
(제105차)
1. 제105차 이사회 회의록 기명날인이사 선임(안)
2. 경기문화재단 직제 및 정원 규정 개정(안)
3. 경기문화재단 취업 규정 개정(안)
4. 경기문화재단 용역사업 운영규정 개정(안)
5. 2017년도 결산(안)
6. 2018년도 사업계획 추가·변경 및 제1회 추가 경정 수입·지출 예산(안)
18명 12명
(67%)
각25 원안가결
원안가결
수정가결
수정가결
원안가결
원안가결
대면
5.09
(제106차)
1. 제106차 이사회 회의록 기명날인이사 선임(안)
2. 경기문화재단 운영직 근로자 관리규정 제정(안)
3. 경기문화재단 직제 및 정원 규정 개정(안)
4. 경기문화재단 취업 규정 개정(안)
5. 경기문화재단 연봉제 운영규정 개정(안)
6. 2018년도 사업계획 추가·변경 및 제2회 추가 경정 수입·지출 예산(안)
18명 11명
(61%)
각30 원안가결




대면
8.10
(제107차)
1. 제107차 이사회 회의록 기명날인이사 선임(안)
2. 경기문화재단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선임(안)
18명 11명
(61%)
각30 원안가결
대면
○ 인사위원회 개최 현황
캡션
연도별 개최일 안 건 명 구성 참석
(비율)
수당 회의결과 형식
(대면
/서면)
2018 1.08 (93차)
  1. 직원 징계 처분 심사(안)
  2. 2018년도 직원 승진 계획(안)
  3. 2018년 경기문화재단 문화예술본부장 공개모집 계획(안)
8명 5명
(63%)
외부
각20
불문(경고) 2
계획(안) 가결
계획(안) 가결
대면
1.23
(94차)
1. 직원 승진 후보자 상정(안) 8명 6명
(75%)
외부
각20
후보자상정
모집(안) 가결
대면
2.26 (95차)
  1. 2018년 경기문화재단 상반기 직원 공개채용 계획(안)
8명 6명
(75%)
외부
각20
공개채용 계획(안) 가결 대면
5.14
(96차)
  1. 2018년 경기문화재단 운영직(공개경쟁)채용 계획(안)
  2. 2018년 경기문화재단 운영직(제한경쟁)채용 계획(안)
8명 8명
(100%)
외부
각20
계획(안) 가결
계획(안) 가결
대면
5.25
(97차)
  1. 2018년 경기문화재단 운영직(제한경쟁)채용 계획(안) 수정
  2. 직원 징계 처분 심의(안)
8명 6명
(75%)
외부
각20
계획(안) 가결
견책 1명
불문경고 1명
대면
9.10
(98차)
  1. 2018년 경기문화재단 하반기 직원 공개채용 계획(안)
  2. 2018년 경기문화재단 하반기 운영직 공개채용 계획(안)
8명 7명
(88%)
외부
각20
계획(안) 가결
계획(안) 가결
대면
○ 기본재산운영 자문위원회
캡션
연도별 개최일 안 건 명 구성 참석
(비율)
수 당
(만원)
심의결과 형식
(대면
/서면)
2018 4.23 제20차 기본재산운영
자문위원회
내부2
외부8
6명
(60%)
외부
각20
– 2018년 외부자문위원 해촉 및 연장 위촉
– 2018년 기본재산 운영 및 예치현황 보고
– 2018년 4월 만기도래분 재예치 자문
– 하반기 기본재산 운영 방향에 대한 자문
– 향후 시장금리 및 시장동향에 대한 자문
– 이자수입 증대방안에 대한 자문
대면
※ 재단 기본재산 만기도래분 재예치시 자문위원의 자문의견 수렴

○ 언론홍보위원회
캡션
연도별 개최일 안 건 명 구성 참석
(비율)
수 당
(만원)
심의결과 형식
(대면
/서면)
2018 3.20
(1차)
1. 2018 상반기 광고 집행 계획(안) 내부2
외부2
4명
(80%)
외부
각20
– 상반기 광고 계획 심의 및 자문 대면
4.19
(2차)
1. 2018 5-6월 광고 집행 계획(안)
2. 2018 언론연계기획발굴 홍보(안)
내부2
외부2
4명
(80%)
외부
각20
– 5-6월 광고 계획 심의 및 자문
– 문화예술 언론연계 사업 심의 및 자문
대면
6.01
(3차)
1. 2018 문화예술 콘텐츠 기획발굴 계획(안)
2. 2018 6-7월 광고 집행 계획(안)
내부2
외부3
5명
(100%)
외부
각20
– 문화예술 콘텐츠 기획에 대한 의견 청취 및 심의
– 6-7월 광고 계획 심의 자문
대면
8.23
(4차)
1. 2018 8-10월 광고 집행 계획(안) 내부2
외부3
5명
(100%)
외부
각20
– 8-10월 광고 계획 심의 자문 대면
○ 뮤지엄 숍 실무위원회
캡션
연도별 개최일 안 건 명 구성 참석
(비율)
수 당
(만원)
심의결과 형식
(대면
/서면)
2018 9.18
(1차)
1. 3/4분기 매입, 위탁상품 선정
2. 규칙 개정
내부8 8명
(100%)
– 3/4분기 매입,
위탁상품 선정 원안 가결
– 규칙 개정 안건 수정 후 재의결
대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