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자유로운 창작활동을 지원합니다.
경기문화재단은 1997년부터 문예진흥 공모지원 '경기예술지원' 사업을 통해 경기도 예술인과 예술단체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작품 개발·발표·유통 단계까지 이어지는 지원 체계로 예술인의 자생력 향상과 중장기적인 예술 진흥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에 기초예술(문학, 공연예술, 시각예술) 분야에서의 창작·발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경기예술인의 해외 교류를 활성화하고 다양한 창작활동을 해외로 진출시키는 한편 단계적으로 글로벌 문화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공공 공연장과 예술단체 간 상주협약의 지원으로 상주 단체에게 안정적인 제작환경을 제공하고 우수 작품 제작을 촉진하여 지역주민에게 우수한 공연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원 사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
기초예술 창작지원
문학, 시각예술, 공연예술 분야에서 활동하는 전문예술가 및 예술단체의 창작활동을 지원하여 창작 역량을 강화하고 안정적인 창작 환경을 조성하고자 합니다. 신작 창작을 위한 지원에서부터 각 예술 분야의 특성을 반영한 작품 발표, 유통까지 창작의 전 과정이 지속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
모든예술31(경기예술활동지원)
모든예술31(경기예술활동지원)에서는 문학, 시각예술, 공연예술, 전통예술 등 기초예술분야의 출간ㆍ전시ㆍ공연 등 각종 발표행사, 다원예술 프로젝트, 지역특화 예술 프로그램 등 모든 예술활동이 경기도 31개 시군에서 펼쳐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
공연장상주단체지원
공공 공연장과 예술단체 간 상주협약을 지원하는 '공연장 상주단체 지원' 사업을 통해 상주 단체에게 안정적인 제작환경을 제공하고 우수 작품 제작을 촉진하여 지역주민에게 우수한 공연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원 사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경기 예술인의 해외 교류를 활성화하고 다양한 창작활동을 해외로 진출시키는 한편, 단계적으로 글로벌 문화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경기창작캠퍼스는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국내 최대의 예술레지던시로 매년 40여 명의 작가들이 이곳에서 다양한 장르의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경기창작캠퍼스는 입주 작가들에게 창작공간과, 전시, 교육, 교류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예술 활동을 지원합니다. 또한 작가들이 직접 멘토로 나서서 도민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깨워주는 창의예술학교 등 입주 작가와 지역주민이 협력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젝트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제껏 예술이 어렵고 낯설게만 여겨졌다면 주저 없이 문을 열고 들어오세요! 경기창작캠퍼스에서 예술이 삶이 되고 삶이 예술이 되는 멋진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