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어린이박물관

경기도어린이박물관, 상반기 어린이 교육체험 프로그램 운영

2022.04.07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814

경기도어린이박물관, 상반기 어린이 교육체험 프로그램 운영

 

영아 대상 동화구연, 영유아 체험, 주말가족 교육체험, 자연예술 프로그램 운영

 

경기문화재단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은 2022년 상반기 교육체험으로 영아부터 유아, 가족이 함께하는 다양한 교육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022년 교육체험 프로그램은 아이중심, 놀이중심의 예술수업을 지향하여 어린이가 자연스럽게 놀이와 예술이 융합된 교육을 경험할 수 있도록 계획하였다.

<영아 동화구연 프로그램>은 18개월 이상~36개월 이하의 영아를 대상으로 한다. 자연과 우리 몸 그리고 생활습관과 관련된 동화책을 달마다 두 권씩 선정하여 전문 동화구연 지도사가 책을 읽어주는 프로그램이다. 4월 12일부터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1시 10분부터 1시 30분까지, 1시 40분부터 2시까지 2회차로 운영한다. 동화책 구연 후에는 내용 이해를 위한 간단한 체험도 함께 진행한다.

<영유아 프로그램은>은 26개월 이상~42개월 이하의 영유아를 대상으로 하며, 4월 13일부터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 1시 20분부터 2시까지 진행한다. ‘내가 물고기야’라는 주제로 물고기 머리띠를 만든 후 물고기가 되어 보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주말가족 프로그램>은 6세 이상 어린이 동반 가족이 대상이며, 4월 16일부터 토요일과 일요일 각각 다른 내용으로 운영된다. 토요일은 ‘바다 속 카멜레온! 문어 이야기’로 마블링 물감을 이용해 바다 속에서 주변 환경에 따라 피부색이 변하는 문어를 그림으로 표현해 보는 체험을 한다. 일요일은 ‘명화+추상화 그리기+컵타’를 주제로 고흐의 <별이 빛나는 밤에>를 감상하고 추상화를 직접 그려보며, 간단한 컵타 연주를 해보는 예술수업이다. 모두 1시 10분부터 2시 10분까지 1시간이 소요된다.

<자연예술 프로그램>은 자연 친화를 목표로 흙과 자연물을 이용하여 체험을 한다. 주말에는 흙으로 자유롭게 나만의 장난감을 만들고 그림자아트를 체험한다. 1일 3회 각 회차 마다 40분씩 진행하며, 평일에는 나무 조각과 나무구슬 등을 이용하여 나만의 목걸이를 만드는 자율체험으로 박물관 관람 회차별로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자연예술 프로그램> 중 평일 자율체험은 박물관을 찾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그 외 프로그램은 지지씨 멤버스(members.ggcf.kr)에 가입한 후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 참여를 위해서는 당일 박물관 예약을 필수로 해야 한다.

 

 

<프로그램>

프로그램

내용

비고

영아 동화구연 프로그램

동화구연 강사가 이야기책을 읽어주고 관련 체험을 진행함

 

영유아 프로그램

물고기에 대해 알아보고 물고기 머리띠를 만들어 물고기가 되어보기

 

주말가족 프로그램

추상화 그리기와 컵타 체험 함께 하기/ 바다 속의 카멜레온 문어를 마블링 물감으로 표현하기

 

자연예술 프로그램(평일)

자연물로 만드는 목걸이

자율체험

자연예술 프로그램(주말)

흙 동물 만들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