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경영활동

E

친환경 경영고도화

친환경 예술정책 확대

디지털경기문화재단 구현

  • 친환경 차량 전환

    100%

    온실가스 배출량

    30.7%절감

    전력감축량

    ▼358,675kwh
    (55,352천원 절감)

  • 친환경 문화상품 개발

    문화상품 및 교구재 개발 54종

    친환경공간재생

    경기창작센터 그린리모델링

    친환경 예술 지원강화

    환경관련 전시 및 교육 15건

  • 친환경 업무시스템

    통합행정시스템 상용화

    그린뮤지엄 실천

    소장품 디지털 전환 13,426건

    디지털경기문화재단 구현

    기록경영시스템 (ISO30301)인증

S

지역상생 및 사회공헌

문화예술생태계 활성화

문화사각지대 해소

  • 생활문화확산

    189,955명

    지역상생협력

    광역-기초매칭 20.5억원

    일자리창출

    2,534명

  • 예술인참여소득

    시범설계

    예술창업지원

    4건

    예술인자립지원

    242건

  • 장애인문화예술강화

    장애예술인지원 7억원

    문화누리카드활성화

    발급률 90.17%

    문화다양성강화

    문화다양성 교육 및 지원확대

G

ESG경영추진체계 고도화

윤리인권 경영강화

공정한조직 문화실현

  • ESG경영추진체계 마련

    ESG경영추진위원회 신설(10.28)

    ESG경영 지표 성과관리

    대외지표 연동 (28건)

    고객만족

    중장기로드맵 구축(2022~2026)

  • 시민감사관 제도 도입

    시민감사관 4인 위촉

    공익제보강화

    성희롱·성폭력 예방 및
    2차 피해방지 규칙 전면 개정

    인권경영강화

    인권영향평가 1등급(93.7점)

  • 내부 고충처리 강화

    전담인력 4명
    고충상담원 24명
    외부전문상담센터 2개소 운영

    이사회 여성 대표성 확보

    선임직 여성 이사 비율 50% 달성

    이사회 활성화

    경언제언 100%반영

E

친환경 경영실천

자원순환 및 재생

IT혁신을 통한 친환경시스템 구축

  • 친환경 차량 전환

    100%

    온실가스 배출량

    35.6%

    LED조명교체

    전력소비량 5.72%
    {전기요금 8천7백만원 절감}

  • 친환경 문화상품 개발

    문화상품 및 교구재 40여종

    유휴공간 재생

    8개소

    친환경 예술 지원강화

    친환경 예술지원 및 캠페인 추진

  • 친환경 업무시스템

    통합시설관리시스템 도입

    그린뮤지엄 실천

    디지털 기술 활용 친환경 체엄전시

    디지털경기문화재단 구현

    차세대 경영시스템 도입

S

지역상생 및 사회공헌

지속가능한 예술생태계 조성

문화다양성 정책사업 확대

  • 일자리 창출

    3,060명

    사회공헌

    70개 기관 223명 참여

    안전강화

    재난안전팀 신설

  • 예술인 전수 조사

    예술인 DB구축 4,603명

    예술인 협동조합 지원

    협동조합 설립 2단체

    예술과 기술 융합 지원

    예술인 99명 2억원

  • 장애인 문화예술 강화

    수혜자 6,684명

    문화누리카드 활성화

    이용률 90.18%

    문화다양성 강화

    국내 최초 문화다양성 안내서 발간

G

ESG경영 조직 운영

관리감독 및 부패통제 기능 강화

노사상생 협력

  • ESG경영 도입

    ESG경영선포(21.08.30)

    ESG경영 지표 성과관리

    대외 지표 연동(25건)
    내부성과평가 ESG경영 시범지표 반영

    고객만족

    중장기로드맵 구축 (2022~2026)

  • 시민감사관 제도 도입

    시민감사관 4인 위촉

    제 규정 강화

    성희롱·성폭력 예방 및
    2차 피해방지 규칙 전면 개정

    인권경영강화

    인권영향평가 실시 인권경영위원회 운영(2회)

  • 내부 고충처리 강화

    전담인력 4명
    고충상담원 24명
    외부전문상담센터 2개소 운영

    이사회 여성 대표성 확보

    여성 이사 비율 50% 달성

    이사회 활성화

    의견안건 42건(35.4%↑)
    경영제언 26건(반영률 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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